비보존제약, '바로 힘이 올라, 라라올라'…아르기닌 최대 함량
입력
수정
지면C5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바이오의약품 제조업체 비보존제약의 라라올라가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피로 회복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라라올라는 국내 출시된 L-아스파르트산·L-아르기닌 피로 회복제 중 최대인 5000㎎을 함유한 제품으로 우수한 효능을 인정받았다. 라라올라액은 정신적·신체적 무기력 증상과 아미노산 결핍을 해소하는 데 탁월한 효능을 갖고 있다.라라올라의 주성분인 아르기닌은 우리 몸의 대사와 해독에 작용하는 주요 아미노산 중 하나다. 간기능 개선과 혈관 기능 향상 및 운동 수행력 향상, 근육 회복을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르기닌은 체내 암모니아에 의한 독성을 제거해 우리 몸의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산화질소의 전구체로서 혈관을 확장시키는 작용을 한다.
라라올라는 복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메론향을 첨가해 다른 경구용 피로회복제와 함께 다양한 조합으로 약국 추천 피로 회복제로 사랑받고 있다.
기존 피로 회복제의 단조로운 이미지를 벗어나 ‘바로 힘이 올라, 라라올라’라는 컨셉으로 주요 성분인 L-아스파르트산·L-아르기닌을 통해 현대인의 방전된 에너지를 급속 충전한다는 독창적인 브랜드 스토리 내세웠다. 라라올라는 브랜드 스토리를 통해 2017년 ‘코리아디자인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비보존제약 관계자는 “이번 명품브랜드 대상 수상은 비보존제약의 GMP(의약품 제조·품질 관리 기준) 인증 생산·품질관리 시설에서 생산된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명품 피로 회복제로 인정받았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및 전문의약품을 선보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인엽 기자 insid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