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송파에 캐스퍼 전용 스튜디오 오픈
입력
수정
캐스퍼 전용 상시 전시 공간현대자동차가 캐스퍼 첫 전용 전시 공간인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를 27일 개관한다고 밝혔다.
비대면 상담 및 셀프 견적 등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는 송파나루역 사거리에 조성된 비대면 오프라인 전시 공간으로, 캐스 차량을 직접 경험하고 구매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현대차는 지난 2021년 캐스퍼 출시 이후 성수, 용인, 해운대, 제주 등 4곳에서 팝업 스토어 형식의 전시 공간을 운영해왔으며, 상시 전시 공간을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는 별도의 예약 없이 입구에 위치한 키오스크에서 출입증을 발급하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전시 공간 내부에는 특화전시 차량 1대를 포함한 총 4대의 캐스퍼 차량이 전시됐고, 각 전시 차량에 배치된 디지털 제원대로 차량 옵션과 카탈로그, 가격표 등을 확인할 수 있다.특히 방문 시 캐스퍼 차량과 관련해 상담을 받거나 구매할 수 있는 '캐스퍼 커넥터 존'과 '프라이빗 부스 존'이 마련됐다.
캐스퍼 커넥터 존은 고객이 선호하는 색상, 트림, 옵션의 차량을 캐스퍼 전용 컨피규레이터(Configurator)를 활용해 가상으로 조합한 후 세부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 공간이다. 셀프 견적을 마친 고객은 프라이빗 부스 존으로 이동해 추가 구매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프라이빗 부스 존에서는 온라인 캐스퍼 고객센터 내 전문 상담사가 홈페이지 화면을 고객과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차량 견적부터 계약까지의 구매 과정을 비대면으로 지원한다. 캐스퍼 커넥터 존을 거치지 않고 프라이빗 부스 존에서 바로 비대면 상담을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현대차 관계자는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 개관으로 온라인 판매 전용으로 출시되어 실차 체험과 직접 상담이 어려웠던 캐스퍼에 대한 고객분들의 아쉬움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단, 프라이빗 부스 존 내 비대면 상담은 오후 9시까지만 운영)
한편, 현대차는 오픈을 기념해 27일부터 5월 7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음료 교환 쿠폰 ▲캐스퍼 친환경 에코백 & 캐스퍼 이미지 사탕 ▲음원 큐레이션 서비스 1개월 이용권 등을 제공하고, 프라이빗 부스 존에서 비대면 상담 후 출고를 완료한 고객에게는 5만 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서후기자 after@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