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투어] 강원 - 일곱 청춘의 청량함이 담긴 곳
입력
수정
산만큼 푸른 바다, 바다만큼 깊은 산이 사계절 눈부신 강원도.① 아미라면 꼭 들려야 할 포토 스팟 '항호해변 버스정류장'
BTS는 이곳에서 자신들의 푸른 날을 화보와 앨범 재킷에 담았다.
사계절 내내 ‘BTS 투어’를 떠나온 아미들로 북적이는 곳. 2017년 발매한 <유 네버 워크 얼론> 앨범 재킷 촬영지로, 앨범 수록곡 ‘봄날’이 메가히트를 기록하며 향호해변 역시 유명해졌다.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향호리 8-55②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의 '능파대·문암해변'
‘2021년 윈터 패키지’ 화보를 촬영한 곳. 능파대는 기암괴석이 병풍처럼 펼쳐져 영화의 세트장처럼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BTS 역시 성냥에 불을 붙이며 마치 <도깨비>의 신처럼 신비로운 모습으로 화보를 촬영했다.
▶강원 고성군 죽왕면 괘진길 65③ 오토캠핑도 OK! '송지호해수욕장'
지난해 여름, 캠핑을 떠난 정국이 위버스 라이브를 통해 팬들에게 실시간으로 안부를 전했다. 그가 캠핑을 즐기던 해변이 바로 이곳.조용한 해변에서 바비큐를 즐기고, 모래사장에 ‘아미♡’를 새기던 그의 모습은 유튜브에서도 볼 수 있다.
▶강원 고성군 죽왕면 동해대로 6090④ 가슴 펑 뚫리는 '덕봉산해안생태탐방로'
맹방해수욕장의 버터 재킷 촬영지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야트막한 산. 나무 덱을 따라 걷다 보면 환상적인 바다 풍경을 만날 수 있다.
1960년대 무장공비 침투 사건이 발생한 이래 출입금지 구역으로 지정되었다가 2021년 반세기 만에 공개된 장소라서 더욱 특별하다.
▶강원 삼척시 근덕면 교가리 산 136⑤ 새로운 역사 탄생의 시작, '맹방해수욕장'
2021년 BTS는 세계 음악계에 새로운 역사를 썼다. ‘버터’로 빌보드 핫100 차트에 10주 동안 1위를 기록한 것.
이 명곡을 수록한 앨범 재킷 촬영지가 바로 맹방해수욕장이다. 선베드, 파라솔, 비치발리볼 네트 등 BTS의 사진 속 소품을 그대로 재현한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어 인증샷을 남기기에 좋다.
▶강원 삼척시 근덕면 맹방해변로 일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