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넥스트도어, 신보 선주문량 57만장…전작 대비 40% '껑충'

그룹 보이넥스트도어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의 기세가 무섭다.

12일 앨범 유통사 YG PLUS에 따르면,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 미니 2집 'HOW?'의 선주문량이 컴백을 사흘 앞둔 12일 오전 기준 57만1600장으로 집계됐다.이는 전작인 미니 1집 'WHY..'의 최종 선주문량(41만4451장)보다 40% 가까이 증가한 수치다.

새 앨범을 향한 뜨거운 관심과 함께 전작의 인기도 현재진행형이다. 미니 1집은 써클차트에서 누적 50만장 이상 팔리며(위버스 반 제외) 지난 11일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여기에 신보 역시 선주문량 50만 장을 가뿐하게 넘겨 전작에 이어 2연속 '하프 밀리언셀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HOW?'는 데뷔 싱글부터 이어져 온 첫사랑 이야기 3부작을 완결 짓는 앨범으로, 첫사랑의 설렘을 노래한 데뷔 싱글 'WHO!'와 첫 이별의 상처를 그린 미니 1집 'WHY..' 그 중간의 이야기를 다룬다. 보이넥스트도어는 만남과 이별 사이의 다양한 감정을 청춘의 언어로 노래하며 첫사랑 이야기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할 예정이다.신보의 타이틀곡 'Earth, Wind & Fire'는 마음대로 할 수 없는 자연처럼, 뜻대로 되지 않는 사랑에 요동치는 감정을 그린 곡이다. 명재현과 태산, 운학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첫사랑의 감정을 솔직하게 담았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이 곡을 통해 틀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분방한 에너지와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보이넥스트도어의 미니 2집 'HOW?'는 오는 15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이들은 앨범 발매 당일 오후 8시 Mnet 방송과 M2,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 방영되는 컴백쇼 '보이넥스트도어 투나잇3(BOYNEXTDOOR TONI3HT)'를 통해 전 세계 팬들과 만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