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 신소재 '얼음실'로 만든 '코드텐'…입자마자 시원하고 쾌적

'초냉감 나일론 원사' 사용
티셔츠·데님·카고팬츠 선보여
K2 ‘코드텐 아이스 스트라이프 폴로와 아이스 스카이 데님’
최근 패션업체들은 때이른 ‘여름 준비’에 나섰다. 평소보다 따뜻한 봄이 찾아오면서 벌써부터 여름 옷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난 영향이다. 특히 올여름은 작년을 넘어선 ‘역대급 더위’가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여름용 제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K2의 대표 주자는 냉감 신소재를 더한 ‘코드텐’(CODE10)이다. 코드텐은 ‘얼음실’로 불리는 신소재인 초냉감 나일론 원사를 사용했다. 옷을 입자마자 즉각적으로 시원함이 느껴진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온도·습도 조절 능력을 갖춘 아이스 원사를 사용해 쾌적함을 더했다. K2는 기존 주력 제품인 티셔츠뿐 아니라 데님·카고팬츠 등으로 코드텐의 라인업을 늘렸다.제품별로 디테일도 다르다. 대표 제품인 ‘코드텐 아이스 폴로’는 목 칼라 부분에 쿨맥스 소재를 적용해 냉감성을 한층 강화했다. 남성용·여성용으로 각각 출시했으며, 단색과 스트라이프 디자인이 있다. 가격은 단색 9만9000원, 스트라이프 10만9000원이다.

‘코드텐 아이스 스카이 데님’은 초냉감 원사를 적용한 아이스 청바지다. 일반 데님보다 얇고 신축성이 좋아 착용감이 편하다는 설명이다. 일자, 테이퍼드, 슬림 등 다양한 핏과 기본 데님, 화이트, 블랙, 핑크 등 여러 색상을 갖췄다. 가격은 남성용 15만9000원, 여성용 13만9000~14만9000원이다.
K2 ‘코드텐 우븐 라운드 티셔츠와 시티테크 카고 팬츠’
간단한 산책부터 활동적인 등산 및 캠핑까지 폭넓게 착용 가능한 티셔츠를 찾는다면 ‘코드텐 아이스 우븐 라운드’가 제격이다. 소매 주름과 등판 절개로 디자인에 포인트를 줬다. 여성용은 화이트샌드, 라이트핑크, 라벤더, 블랙 등 4종이다. 남성용은 블루그레이, 블랙, 애시 등 3종이다. 가격은 모두 9만9000원이다.K2는 코드텐 외에 여러 개의 미세한 구멍을 통해 통기성을 한층 강화한 ‘홀리데이’ 시리즈도 갖추고 있다. 홀리데이 시리즈는 10㎠당 1100개의 작은 구멍을 뚫는 ‘홀 구조’가 특징이다. K2 관계자는 “수많은 구멍을 통해 땀을 효과적으로 배출하고, 시원하고 건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고 했다.
K2 ‘홀리데이 우븐 반팔 후디’ K2 제공
홀리데이의 대표 제품인 ‘여성 홀리데이 우븐 반팔 후디’는 신축성이 뛰어난 나일론 스판 우븐 소재에 홀 구조를 적용했다. 밑단 부분에는 조임끈이 있어 다양한 디자인 연출이 가능하다. 후드 일체형으로 캐주얼한 느낌을 준다. 가격은 8만9000원이다.

상하의 개별로도 착용할 수 있지만, ‘홀리데이 쇼츠’와 ‘홀리데이 크롭 팬츠’와 함께 입으면 셋업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색상은 캔디핑크, 미드나이트네이비, 포그, 파스텔블루 등 네 종류다.이 밖에도 ‘우븐 반팔 라운드’ ‘우븐 V넥 반팔 티셔츠’ ‘볼캡’ 등 여름철 활용도가 높은 제품으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