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화양지구 중심입지 '신영지웰 평택화양' 5월 분양

화양지구 주요 핵심 인프라 도보권
선호도 높은 4베이 전용 84㎡ 구성
신영지웰 평택화양 투시도. 사진=신영화양지구개발피에프브이
신영화양지구개발피에프브이가 내달 평택시 화양지구 9-1블록에서 '신영지웰 평택화양' 분양에 나선다.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 동 999가구 규모 대단지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평형으로 구성됐다. 시공은 신영씨앤디다.

26일 신영화양지구개발피에프브이에 따르면 신영지웰 평택화양은 화양지구 중심 상업지역이 인접한 마지막 최중심지에 들어선다. 도보1분 내 화양지구 중심상업지역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공공청사와 종합병원도 인접해 조성된다. 단지 바로 앞 초등학교 개교가 예정됐고 중·고교와 학원가도 가깝다.38번 국도와 서해안 고속도로를 통해 지역 내외 이동이 용이하며, 안중대로가 2025년 개통 및 서부내륙고속도로 또한 올해 개통 예정으로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 인근 위치한 안중역은 수도권 서남부 교통 메카로 거듭날 전망이다. 먼저 경기 고양에서 충남 홍성을 잇는 서해선과 안중~평택을 오가는 평택선이 올해 10월 동시 개통될 예정이다. 국토부가 발표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따르면, 서해선과 경부고속선이 직결돼 2030년에는 KTX를 통해 안중역에서 광명역, 용산역, 서울역까지 약 40분대 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신영지웰 평택화양은 지웰 브랜드 가치에 부합하는 상품성도 갖추고 있다. 모든 가구가 선호도 높은 전용 84㎡로 구성되며, 4베이 판상형 설계 및 타워형 설계 등 다양한 평면설계를 적용했다. 드레스룸과 팬트리 등 풍부한 수납공간도 마련했다.커뮤니티 시설도 주목된다. 화양지구 내 최초로 도입되는 건식사우나와 풋살장을 필두로, 실내 체육관 잔디광장과 커뮤니티 광장이 들어선다. 티하우스, 어린이 놀이터 및 유아놀이터, 맘스스테이션,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돌봄센터, 어린이집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가 들어설 예정이다.

한편 신영지웰 평택화양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평택시 안중읍 송담리 856-1 일원에 5월 개관할 예정이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