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공원 아니야?"…4년째 어린이날 가장 많이 간 곳은 '여기'
입력
수정
"어린이날 다들 여기 간다고?"어린이날 자동차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 목적지로 가장 많이 설정된 곳은 4년 연속 '스타필드 하남'으로 나타났다.
4년째 1위 차지한 '이곳'
어린이날 목적지 설정 건수 분석
티맵 목적지 1위 '스타필드 하남'
전국 어린이날 행사·경로 정보 제공
30일 티맵모빌리티에 따르면 2020년부터 2023년까지 어린이날 티맵 주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목적지 설정 건수 1위는 4년 연속 '스타필드 하남'이 차지했다. 복합쇼핑몰과 아울렛 등이 어린이날 목적지 상위 순위를 차지한 가운데 속초관광수산시장이 지난해 9위로 올라서면서 10위권에 진입했다. 이 외에도 노량진수산시장 23위, 가락동농수산물시장 44위, 예산상설시장 68위 등 전국 곳곳의 주요 전통시장이 상위권에 포진했다.
티맵모빌리티는 이날 아동권리보장원과 함께 제102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전국 행사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전국에서 진행되는 어린이날 행사 정보뿐 아니라 최적 이동 경로를 함께 제공한다.
이에 따라 전국 시·군·구 205곳에서 열리는 어린이날 기념 행사 390여개의 정보가 티맵에 반영된다. 티맵으로 행사 장소와 시간, 세부 프로그램 등 주요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정보는 이날 오후 5시부터 오는 7일까지 티맵 실시간 인기·혼잡 지역 검색 서비스인 'T지금' 내 '어린이날' 탭을 통해 제공된다. 티맵 애플리케이션 하단에 있는 '티맵꿀팁'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티맵모빌리티는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여행을 위한 렌터카 쿠폰 이벤트도 진행한다. 티맵 렌터카를 통해 단기 여행용 승합차부터 한 달 살기까지 다양한 용도의 차량을 대여할 수 있다.
최종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7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3000원짜리 쿠폰을 지급한다. 10만원 이상이면 5000원, 15만원 이상이면 1만원 상당의 쿠폰을 제공한다. 월 단위로 렌트하면 결제금액과 상관없이 4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받을 수 있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kd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