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하세요, 우리는…" 아이폰 저격한 삼성 영상에 '깜짝'
입력
수정
아이폰 '소리 없는 알람' 오류 저격애플 아이폰이 '소리 없는 알람' 오류로 물의를 빚은 가운데 삼성전자 영국법인이 공식 계정에서 이를 저격했다.
삼성전자 영국법인 SNS에 게시물 올려
삼성전자 영국법인(이하 삼성UK)은 지난 2일(현지시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삼성 사용자들은 오늘 제시간에 일어났다"는 문구와 함께 짧은 영상을 올렸다.영상에는 스마트폰 알람 소리를 클럽풍으로 만든 배경음악에 맞춰 모자를 쓴 강아지가 DJ 장비 앞에서 흥겹게 춤을 추는 모습이 담겼다. 특히 강아지 머리 위에는 "안심하세요, 우리의 알람은 작동합니다"란 문구가 떠 있다.
이는 아이폰의 '소리 없는 알람' 오류를 겨냥한 게시물로 풀이된다. 영국 BBC에 따르면 최근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이폰 사용자들이 알람을 설정했음에도 소리가 울리지 않았다는 사용자들의 불만이 이어졌다.
애플은 BBC 측에 일부 아이폰에서 알람 소리가 울리지 않는 현상을 인지하고 있고, 신속한 해결을 위해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애플은 다만 오류 원인과 오류를 피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서는 설명을 내놓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오류가 발생한 아이폰 기종 등도 공개하지 않았다.SNS에서 불만이 이어진 가운데 일부 '틱톡' 사용자들은 잠든 사용자의 얼굴이 아이폰 화면으로 향하면 설정에 따라 '주시 지각 기능'이 활성화되고 알람이 조용해질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기했다고 BBC는 전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