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킵스, 마스크 이어 샴푸·세제 등 라이프케어브랜드 '뷰카' 선보여

라이프케어 전문 기업 웰킵스가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마스크 부문 대상을 받았다.

웰킵스는 2021년부터 4년 연속 마스크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국내 보건용 마스크 브랜드다. 2016년부터 5년 이상 국내 보건용마스크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으며, 2020년 코로나19 유행 초기 마스크 가격 동결 선언과 함께 공적 마스크 공급량 1위를 차지했다. 웰킵스는 지난해 4월 마스크에서 쌓은 소비자 신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라이프케어 전문 브랜드 ‘뷰카’를 선보였다.
‘뷰카’는 △뷰카 클래식 △뷰카 주니어 △뷰카 펫 등 다양한 소비자를 겨냥해 디퓨저, 치약, 샴푸, 바디워시, 세제, 섬유유연제 등을 선보이는 종합 생활 브랜드다. 뷰카 관계자는 “브랜드 론칭 후 1년만에 150 여개 제품들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뷰카 브랜드는 출시 1년만에 ‘홈 프래그런스(home fragrance)’ 제품군에서 평판 5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오은호 웰킵스 영업마케팅 부문장은 “웰킵스는 뷰카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사업 다각화에 나설 예정“이라며 ”소비자들의 삶을 더 건강하게 만드는 라이프케어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더 높은 품질과 안전성을 갖춘 위생용품을 선보여 위생, 안전, 건강을 아우르는 다양한 제품으로 대표 라이프케어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세민 기자 unijad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