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오케스트라로 즐기는 게임음악의 감동, '한국 RPG 게임음악 콘서트'
입력
수정
[arte 이벤트]글로벌 콘텐츠 기업 라이브러리컴퍼니의 새로운 음악 콘서트 <한국 RPG 게임음악 콘서트 2024_서울>이 오는 5월 18일과 19일,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아르떼 우측 상단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바랍니다.
히사이시 조 영화음악 콘서트, 재패니메이션 OST 콘서트, 한스 짐머 영화음악 콘서트 등 클래식 음악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는 라이브러리컴퍼니가 2024년 처음 선보이는 <한국 RPG 게임음악 콘서트 2024_서울>은 유저들이 사랑하는 RPG 게임들의 음악을 생생한 라이브로 만나볼 수 있는 공연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한국 RPG 게임음악 콘서트 2024_서울>은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IP를 개발해 온 글로벌 대표 게임사 ‘엔씨소프트’, 오랜 기간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누적된 경험을 토대로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한빛소프트’가 함께한다. 더불어 고객에게 신선한 자극, 몰입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게임 제작사 ‘IMC게임즈’, 탄탄한 게임 플랫폼을 바탕으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혁신을 추구하는 ‘스마일게이트’의 게임음악들도 만나볼 수 있다.
본 공연의 전체 프로그램으로는 1부에 1998년 출시한 중세 판타지 시대 배경의 MMORPG 게임 <리니지>를 시작으로 멀티 컨트롤 시스템으로 가문을 조종하며 신대륙을 개척해 나가는 <그라나도 에스파다>, 두 세계로 분열된 아트레이아의 영원의 탑을 둘러싼 전투를 그린 MMORPG 게임인 <아이온>이 함께한다.
2부에서는 동양적 세계관의 스토리텔링과 완성형 무협 액션을 선보인 <블레이드 앤 소울>, ‘발트 신화’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사라진 여신들을 찾기 위한 모험가의 여정을 보여주는 <트리 오브 세이비어>, 방대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다양한 대륙을 모험하며 아크를 찾는 서사를 그린 <로스트아크>의 음악들을 70인조 풀 편성 오케스트라가 연주할 예정이다.이번 프로그램에 포함된 한국 RPG 게임 중 <리니지>, <그라나도 에스파다>, <아이온>, <블레이드 앤 소울>, <로스트아크>는 각각 제3회, 11회, 13회, 17회, 24회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수상하며 말 그대로 한국 게임 업계의 진정한 ‘올해의 게임’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또한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21회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본상 우수상, 기술·창작상 게임 캐릭터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는 점도 주목되는 부분이다.
이번 공연은 WE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수장을 맡고 있는 차세대 지휘자이자 피아니스트 김재원이 지휘봉을 잡고, 그의 지휘 아래 젊고 실력 있는 국내 최정상급 연주자들로 구성된 ‘WE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연주한다. 웅장하고 다채로운 선율과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 익숙한 음악들이 함께하는 오케스트라의 라이브 연주는 한국 RPG 게임을 사랑하는 모든 관객에게 진한 여운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라이브러리 컴퍼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