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 부족 전망에 구리가격 상승까지 전력설비주 겹호재로 상승세, 핵심관련주는?

전력 부족 전망 및 구리 가격 상승세에 전력설비 관련주가 상승세를 펼치고 있다.

이는 에너지 집약적인 AI 시장이 성장을 하면 데이터센터 등의 전력 소모가 늘어나기 때문이다.챗GPT 등의 AI가 사용하는 전력 뿐만 아니라 자동화 시스템, 로봇 등의 첨단 산업이 성장할수록 전력 수요가 늘어날 수 밖에 없어 변압기 등의 전력설비 등의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또한 이러한 시장이 성장할 수록 미국 등의 국가에서 노후 전력망을 교체하는 수요도 증가하고 있어 전력설비 업계는 슈퍼 사이클이 예상되고 있다.

국내외 전문가들도 배전기 등이 부족할것으로 전망하며, 특히 미국의 배전 부족현상이 지속하여 관련주가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구리 가격이 톤당 1만달러를 기록하는 등의 오름세를 보이고 있으며 씨티은행은 2025년 구리 가격이 톤당 1만 5천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다. 구리 가격이 상승하면 전선 등의 가격이 상승하기 때문에 전력설비 관련 기업에는 긍정적이다. 이와 같이 겹호재가 나타나 전력설비주가 더욱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전력 부족 전망 및 구리 가격 상승세에 전력설비 관련주가 상승세를 펼치고 있으며 국내의 전력설비 관련주는 다음과 같다.

HD현대일렉트릭 – 변압기, 배전기 등을 생산하며 최근에 공장에 투자하기도 함
대원전선 – 전력케이블, 통신케이블 등을 생산
가온전선 – 전력케이블, 통신케이블 등을 생산
일진전기 – 각종 전선 및 변압기 등을 생산하며 해외시장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음

HD현대일렉트릭, 대원전선, 가온전선, 일진전기, 대한전선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