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arte] 이번 주 클릭 베스트5

● 티켓 이벤트 : RPG 음악 콘서트
역할수행게임(RPG) 음악 콘서트가 오는 19일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다. 게임 ‘리니지’ ‘그라나도 에스파다’ ‘아이온’ 등의 음악들을 WE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연주한다. 15일까지 아르떼 웹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10명을 뽑아 S석 2장씩을 준다. 당첨자 발표는 16일.arte.co.kr에서 각종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꼭 읽어야 할 칼럼

● 결핵 환자를 아름답다고 본 19세기
19세기 유럽에서는 결핵이 혹독한 병임에도 불구하고 아름다움의 한 형태로 미화되곤 했다. 존 싱어 사전트의 ‘마담 엑스’ 등을 통해 결핵 증상이 아름다움의 이상으로 여겨졌음을 알 수 있다. 창백한 피부와 마른 몸을 갈망해 안전하지 않은 유독성 에나멜 등 미백 제품이 대중화됐다. - 오범조 오경은의 ‘그림으로 보는 의학코드’● 피가로의 아리아 "더 이상 날지 못하리"
피가로의 아리아 “더 이상 날지 못하리”는 시종 케루비노를 군대로 보내는 장면에서 피가로가 부르는 노래다. 여성들을 유혹하던 케루비노의 생활과 이별을 비아냥거린다. 이탈리아 베이스 ‘체사레 시에피’의 연주가 유명하며, 그의 명확한 발음과 강렬한 목소리가 인상적이다. - 음악 칼럼니스트·전 KBS 아나운서 강성곤의 ‘아리아 아모레’

꼭 봐야 할 공연·전시

● 음악 - 김현미 바이올린 독주회
바이올리니스트 김현미의 독주회가 오는 16일 서울 금호아트홀 연세에서 열린다. 피아니스트 그레이스 여의 반주와 함께 슈니트케와 레스피기의 곡을 선보인다.

● 연극 - 슈만
연극 ‘슈만’이 10~12일 경기 성남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음악가 로베르트 슈만과 클라라 슈만 부부에게 젊은 음악가 브람스가 나타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전시 - 르 스페이스
실감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르 스페이스’가 경기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에 개관했다. 우주정거장을 통해 새로운 우주를 여행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