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평가 21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한국GM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 서비스품질 지수'(KSQI)에서 21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부터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비대면 접점 채널인 콜센터의 서비스 수준을 평가하고 있다. 올해는 53개 산업군에 속한 346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한국GM은 고객센터의 수신 여건, 고객맞이, 상담 태도, 업무 처리, 종료 태도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두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경력 3년 이상의 상담원이 전체의 60%를 차지해 전문성이 높고, 빅데이터를 활용해 자체적으로 상담 내용을 분석하고 있으며, 접수한 고객 불만을 관련 부서에 빠르게 전달하는 시스템을 갖춰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윌리엄 헨리 GM 해외사업부문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 부문 전무는 이날 인천 부평 한국GM 본사를 찾아 콜센터 관리자 및 상담사들을 격려했다.

헨리 전무는 "21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은 조사 대상 기업 중 단 4개 기업만이 선정될 정도로 매우 의미 있는 결과"라며 "고객 최접점에서 전문성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바탕으로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해 온 상담사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