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관련주 추세전환 시작, 수혜가 예상되는 종목은?

애플 관련 부품주가 1분기의 부진에서 벗어나 추세적인 상승에 성공할지 시장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 비에이치(48.45%), LG이노텍(28.51%), 피엔에이치테크(10.01%), LG디스플레이(9.23%), 덕산네오룩스(6.22%) 등 애플 관련 국내 부품사의 주가가 오름세를 보였다.김종배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애플의 1분기 실적 발표 이후 예상보다 양호한 중국 판매량 등에 힘입어 국내 관련 기업들이 긍정적인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다”며 “아이폰의 1분기 판매량은 분명 부정적이었지만 이에 대한 시장의 우려가 과도했다”고 판단했다.

그는 “OLED 아이패드 출시로 인한 상승 모멘텀이 예상돼 디스플레이 소재, 패널 업체에 대한 우호적인 시각을 유지한다”며 “LG디스플레이, 덕산네오룩스, 피엔에이치테크 등 국내 디스플레이 업종이 수혜를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애플이 차기 운영체제인 iOS18에 챗GPT 기능을 탑재한 AI 스마트폰 출시를 앞두고 있는 점도 시장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LG이노텍, 비에이치 등 한국 부품 업체들의 수혜 강도가 커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처럼 최근 추세전환 업종 및 종목을 증권사신용을 이용하여 투자하는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증권사별로 이벤트 대상이나 시기는 다르지만 고객 확보를 위하여 신용대출 이자 할인 및 감면 등의 이벤트를 경쟁을 하면서 증권사 신용이자가 이전보다 줄어든 이유도 한몫 하고 있다.최근에는 6개월간 4%대의 금리에 한달간 최대 200만원 이자무료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증권사신용대환”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LG이노텍, 비에이치, 피엔에이치테크, LG디스플레이, 덕산네오룩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