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는 DGB대구은행서 수익금 송금 받으세요"

'해외송금 바로받기’로 iM뱅크서 수령
수수료 면제 및 100% 환율우대도
DGB대구은행은 해외송금을 통해 지급되는 유튜버 수익금을 받는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수수료 및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iM크리에이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DGB대구은행 신규 거래 유튜버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유튜브 수익을 해당계좌로 해외송금을 받는 고객에게 해외송금받기 수수료 면제 및 100%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한다.유튜버 수익금은 콘텐츠 조회, 광고 등을 통해 발생하고 구글에서 해외송금을 통해 지급되는데 이 과정에서 타발송금수수료와 환전수수료가 발생하게 된다.

DGB대구은행의 iM크리에이터 이벤트로 해당 수익금의 타발송금수수료 전액 면제, 환전수수료 100% 우대해 유튜버들이 온전한 수익금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7월 31일까지다. 이후 글로벌 외화종합통장 보유 등 일정 조건을 충족할 경우 올해 연말까지 해외송금받기 수수료 면제와 100% 환율우대의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대구은행 관계자는 “1인 미디어 창작 시대 트렌드에 맞춰 크리에이터 수익금 수령 시에 부과되는 수수료를 면제, 우대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하면서 “향후에도 다양한 크리에이터 전용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했다.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한 다양한 외화 관련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결제수수료 및 환전수수료 면제 등으로 고객들에게 파격적인 외환수수료 면제 혜택을 실시하고 있으며, iM뱅크를 통해 해외 송금 수수료를 절감해 받을 수 있는 해외송금 바로받기 서비스로 외화 관련 서비스를 지속 개발, 진행하고 있다.

황병우 대구은행장은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외화 상품 및 서비스 개발로 고객 편의를 제고하고 있는 대구은행은 앞으로도 편리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