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골탈태 예정 원도심 행정타운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

부동산 업계 "청주시 부동산 여전히 저평가돼 있다", 지금이 선점해야 할 때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 등 청주 원도심 1만 5,600여 가구 조성 예정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 투시도
시장에서 충북 청주시 부동산이 저평가됐다는 이야기가 나오며, 부동산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청주시는 산업단지 입주가 본격화되고 있는 점이 가장 큰 호재로 꼽힌다. 이와 함께 비규제 지역이란 장점과 함께 수도권 남부지역 분양물량과의 가격 경쟁력이 맞물리면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는 진단이다.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수요도 몰리고 있다는 게 현지 부동산 전문가들의 이야기다.실제 많은 기업들이 청주로 몰리고 있다. 여기에 청주시는 올해 4월 열린 ‘2024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기업하기 좋은 도시’부문 1위에 선정됐다. ‘대한민국-국가브랜드 대상’은 국제광고협회(IAA)가 선정한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에서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한국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청주시는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풍부한 연구지원시설 구축 ▲국가첨단전략산업 ‘반도체·이차전지·바이오’기업 대거 유치 ▲기업애로해소 지원단 운영 ▲중소기업 판로개척 등 친기업적 환경 조성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범석 시장은 “이번 수상은 대한민국 산업·경제 핵심 도시로 청주가 인정받은 것으로 88만 청주 시민의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반도체, 이차전지, 바이오 등 첨단전략산업분야 유망기업을 대상으로 전략적 유치를 통해 청주 미래 100년 먹거리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상전벽해를 앞둔 청주시 원도심도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청주시 원도심 사직동 일대가 대규모 정비사업을 통해 향후 1만 5,600여 세대의 주거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대규모 정비사업이 완료되면, 사직동은 원도심의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고 생활 인프라 확충, 지역 이미지 개선 등으로 청주시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사직동은 청주시의 대표 원도심인 만큼 이미 우수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먼저, 교통으로는 사직대로, 직지대로, 사운로, 상당로 이용이 편리해 지역 내 이동이 편하고 경부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을 통한 타 지역으로 이동도 쉽다.

홈플러스 청주성안점, 청주의료원, 청주종합운동장 등 생활 편의시설과 청주를 대표하는 상권인 성안길 상권도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지역에는 초·중·고교 등 학교가 여럿 위치하고, 무심천이 인접해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췄다. 특히 충청북도청, 청주시청 신청사(계획)도 있어 청주시를 대표하는 행정타운으로 발돋움할 전망이다.한 업계 전문가는 “청주시는 다양한 대기업들이 있고 앞으로도 입주할 예정으로 많은 인구 유입이 전망된다”라며 “이러한 이유로 청주시 부동산의 가치는 높아질 것으로 보이며, 인프라가 우수하고 대규모 정비사업을 앞둔 원도심 부동산은 저평가돼 있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 광역조감도
이런 가운데, 현대건설과 금호건설은 미래가치가 높은 청주시 원도심인 서원구 사직동 215-8번지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을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26개동, 전용면적 39~114㎡, 총 2,330세대 규모로, 이중 1,675세대가 일반 분양된다.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은 충청북도청, 청주시청 신청사(계획), 한국은행 등 원도심 관공서를 도보로 출퇴근이 가능한 행정타운 입지를 자랑한다. 1만 5,600여 세대의 아파트 건립이 예정된 청주 원도심 개발타운에서 분양되는 첫 번째 아파트로, 청주를 대표하는 신주거타운에 형성된다는 기대를 받으며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 지역도
원도심의 탄탄한 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사직대로, 직지대로, 사운로, 상당로 이용이 편리해 청주 전역 접근성이 좋으며, 경부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을 통한 타지역으로의 이동도 쉽기 때문이다. 또한, 반경 1km 내에 홈플러스 청주성안점, 청주시청 신청사(계획), 청주의료원, 청주종합운동장 등이 있어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도 있다. 여기에 청주를 대표하는 성안길 상권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여기에 단지는 무심천과 맞닿아 있어 수변 라이프를 즐길 수 있으며 무심천 체육공원, 운천공원 등의 공원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추고 있다.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 조감도
국내 대형 건설사인 현대건설, 금호건설이 시공에 나서는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이 우수하며, 통풍이 잘되는 판상형 구조(일부세대 제외)를 택했다.

총 2,330세대의 대단지로 구성되는 만큼,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높은 삶의 질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구성했다. 단지에는 입주민의 건강을 위해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GX룸 등의 스포츠 시설과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작은도서관, 독서실, 키즈플레이룸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적용될 예정이다.

다양한 첨단 주거 시스템도 적용된다. 먼저 단지는 스마트폰으로 공동현관 출입 및 엘리베이터를 호출하는 ‘스마트폰 키 시스템’이 적용된다. 또한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 주차위치를 인식하는 ‘스마트폰 자동 주차위치 인식’ 시스템도 적용될 예정이다.

홈네트워크시스템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단지는 가전제품과 홈네트워크 연결 후 조명, 난방 기기,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위치 확인 등을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게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다.한편, 견본주택은 청주시 서원구 사직동 227-14번지에 마련돼 있다.

문의 : 043-269-45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