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포레나인천학익, 인천 학익지구 중심 더블역세권…계약금 5%

학익4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이 공급하고 한화 건설부문이 시공을 맡은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 ‘한화포레나인천학익’이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5개 동, 총 562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250가구(전용면적 49~74㎡)가 일반분양된다.

청약통장이나 주택 유무와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계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를 도입하고, 계약금을 10%에서 5%로 낮추는 등 수요자의 초기 자금 부담을 줄였다. 입주할 때까지 계약금 5%만 납부하면 나머지 중도금은 이자 후불제로 대출받을 수 있어 추가 자금 부담도 덜었다.

계약조건 안심보장제를 도입해 눈길을 끈다. 계약조건 안심보장제는 분양 정책 등의 변경으로 계약 조건이 계약을 체결할 때보다 유리하게 변경되면 기존 계약자들도 변경된 계약 조건으로 소급 적용해주는 제도다. 계약을 망설이는 수요자들의 선택 고민을 줄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향후 약 5000가구의 브랜드 타운으로 거듭날 인천 학익지구 중심에 들어설 예정이다. 문학나들목(IC)과 도화IC를 통해 인천대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으로 진입이 수월하다. 수인분당선 인하대역과 학익역(2026년 개통 예정)이 단지에서 멀지 않아 인천은 물론 서울과 경기 접근성도 양호하다는 평가를 받는다.연학초, 인주초·중, 학익초·고, 학익여고, 인하사대부고 등 초·중·고와 인하대를 걸어갈 수 있다. 홈플러스, CGV인천학익, 인천문학경기장, 선학경기장, 인하대병원 등이 인근에 있다. 인천지방법원, 인천지방검찰청 등도 가깝다.

한화 건설부문 ‘포레나’ 브랜드다운 상품성이 돋보인다. 모든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넓은 동 간 거리로 조경 공간을 최대한 확보한 공원형 단지로 조성된다. 커뮤니티 광장인 ‘카페브리즈’와 스쿨버스 스테이션, 골프 트레이닝센터, 웰니스센터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갖출 예정이다. 단지 내 어린이집도 만들어진다. 입주는 2026년 4월이다.

김소현 기자 alp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