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일자리 온라인 상담 쉽게 편하게

대구일자리포털 온라인상담 서비스 운영 본격화
대구광역시는 시민들의 일자리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대구일자리포털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본격 운영한다.

대구일자리포털은 2022년 12월에 오픈했다. 대구 시민들에게 일자리 및 교육훈련 정보를 제공한다. 온라인 플랫폼이어서 언제, 어디서든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대구일자리포털 온라인 상담 서비스는 필요한 채용정보, 교육 훈련정보, 내게 맞는 지원정책 등을 1:1 맞춤형 상담으로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다.

온라인 상담 서비스는 회원가입, 구직신청 등록을 마친 후 이용할 수 있다. 등록 과정에서 학력 및 전공과 희망 직무·급여·근무형태 등을 작성하고 이력, 경력, 자격사항, 외국어 능력 등 구직자의 정보를 수집해, 상담 시 불필요한 사전 정보 취득 과정이 생략된다. 구직자에게 가장 적합한 일자리·교육을 빠르게 연결하고 상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상담 시 대상자의 청년/중장년/경력단절여성/시니어 등의 대상 유형과 취업/해외취업/진로직업/교육훈련/지원금 등의 분류를 통해 지원자 수요를 조사하고 상담을 진행한다. 질문자별로 전문 직업상담사가 1:1로 매칭돼 높은 상담 효율과 함께 추가 상담 시 상담 연속성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온라인 상담 서비스는 대구일자리포털 우측 상단 ‘커뮤니티-온라인 상담’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7일 이내 답변받을 수 있다.

안중곤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대구일자리포털 온라인 상담을 통해 일자리에 필요한 정보를 적재적소 제공해 시민들의 일자리 문제를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