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수호천사 내가 만드는 유니버셜종신보험'

계약 일정시점부터 보너스 지급
건강 보장·노후 적립 기능 강화
동양생명이 건강 보장 기능과 노후 자산 형성을 위한 적립 보너스 혜택을 강화한 ‘(무)수호천사내가만드는유니버셜종신보험’을 출시했다.

(무)수호천사내가만드는유니버셜종신보험은 사망 보장을 주계약으로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먼저 계약일 이후 10년 시점부터 최대 60세까지(또는 납입 완료 시점까지) 매년 유지 보너스를 지급하는 장기 유지 보너스와 5년 경과 시점, 10년 경과 시점에 직전 5년간 누적된 기본 보험료를 바탕으로 보너스를 지급하는 보험료 납입 보너스가 제공된다. 가입자들이 중장기적 노후 자산 형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보너스 지급 체계를 개선했다.무사고 유지 시 보너스를 주는 건강 특약도 신설했다. 해당 특약에 가입하고 보험료 완납 시점까지 암뇌혈관질환허혈심장질환 진단을 받지 않으면 보너스를 지급한다.

갑작스러운 사고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질병 및 재해 등으로 소득 상실 시 매달 생활비를 보장해주는 장해보장 특약도 신설했다. 가입자에게 20% 이상 장해 발생 시 5년간 최대 매월 50만원, 50% 이상 장해 발생 시 10년간 최대 매월 50만원, 80% 이상 장해 발생 시 20년간 최대 매월 100만원을 지급한다.

연금 전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확정금리를 적용한 확실한플러스종신연금을 신설했다. 연금 전환 시 생활자금을 수령할 수 있고, 연금 수령 중 조기에 사망할 경우에도 높은 사망보험금이 지급된다.경제 활동기에는 사망 보장 기능에 집중하고, 은퇴기에는 건강 보장에 집중할 수 있는 확실한건강전환특약을 운용한다. 가입자의 상황에 맞는 혜택을 제공하며 유니버셜 기능을 통해 중도 인출이나 추가납입 등 가입자들이 자신의 상황에 맞게 자금을 운용할 수 있게 했다.

가입 가능 연령은 만 15~75세다.

일반 심사형과 건강 상태에 대한 세 가지 심사 질문에만 답변하면 손쉽게 가입할 수 있는 간편 심사형으로 구성됐다. 납입 기간은 10·15·20·30년납 중 선택할 수 있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