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IR "토털 IR 솔루션·투자유치 컨설팅 등 사업영역 확대"

IR 컨설팅사 서울IR네트워크는 IR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토털 IR 솔루션과 유튜브 IR, IR 사이트, 투자유치 컨설팅 등 사업영역을 확대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서울IR이 개발한 토털 IR 솔루션 'IRUP Works'(아이럽웍스)는 SaaS 기반 IR 플랫폼으로, 자사 및 경쟁사, 산업 동향에 대한 실시간 현황 및 분석 데이터를 바탕으로 IR 실무에 필요한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기능은 △뉴스 및 영상 콘텐츠 실시간 모니터링 △애널리스트 리포트 모니터링 △주주 데이터베이스 관리 및 분석 △기관투자자 분석 △주요 IR 정보의 HTS 게재 △IR 일정 관리 및 비대면 IR 등이다. 특히 서울IR은 데일리 리포트, 고객사별 커스터마이징, 메신저 알림, 노이즈 필터링 등 IRUP Works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고 있다.

또 SNS를 통해 IR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유튜브 IR', 회사별 IR 전용 홈페이지 'IR 사이트' 제작 지원 등 고객사의 IR 실무 효율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IR은 자회사 서울IR인베스트먼트를 통해서도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단 설명이다. 서울IR인베스트먼트의 주요 서비스는 투자유치 컨설팅, 비상장사 IR 컨설팅, Pre-IPO 컨설팅, 스팩(SPAC) 발기인 투자, 투자조합 설립 지원 및 운용 등이다. 최근에는 한국소재부품장비투자기관협의회(KITIA)의 주관으로 15개 컨설팅사가 참여해 투자유치 IR이 필요한 5개 기업에 대해 경쟁 PT를 진행한 결과 서울IR이 이 중 3개 기업과 투자유치 IR 컨설팅 계약을 체결했다.

한현석 대표는 "27년 업력으로 축적된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사의 가치를 발굴하고 IR 효과를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IR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면서 "양질의 IR을 통해 고객사의 기업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 강화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