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미래내일일경험] 한국경제TV-이노션, ESG 해커톤 대회 공동 주최
입력
수정
안산대학교 멀티미디어디자인과 대상 차지이노션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ESG 해커톤 대회가 6월 19일에 한국상장회사협의회 중강당에서 개최됐다.
"ESG 관련 학생들의 톡톡튀는 아이디어 쏟아져"
2024 이노션 ESG 아이디어 해커톤 대회는 젊은 대학생들이 ESG의 개념과 현대 산업사회에서 기업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필요한 환경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했다.이번 대회에서는 ESG 개념을 기반을 친환경 요소를 핵심으로 하는 상품 기획 및 마케팅 아이디어가 다수 제안돼 주목을 받았다.
대회에는 안산대학교 6개팀, 정화예술대학교, 삼육보건대학교 팀들이 참가해 아이디어 경연을 펼쳤다.
안산대학교 멀티미디어디자인과의 이용성학생팀은 '모빌리티 산업의 ESG실천' 으로 이산화 탄소 배출과 환경 문제을 전기차활용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한하여 대상(상금 200만원)의 영예를 차지했다.이밖에 최지환팀(환경을 살리는 친환경 자동차 광고 캠페인/안산대학교)이 은상, 김명선팀(친환경 자동차 시대/안산대학교)이 동상을 받았다.
심사위원장인 이노션의 장성일 상무는 "이 대회를 통해 대학생들이 ESG 경영에 대한 개념을 매우 잘 이해 했고, 친환경을 주제로한 마케팅 기획 아이디어가 매우 돋보였다"고 평가했다.
안산대학교 학생들을 인솔한 심영석교수는 "ESG 아이디어 해커톤 대회를 통해서 학생들이 ESG 경영의 개념과 중요성을 잘 배울 수 있었던 매우 유익한 경험이었다"고 설명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