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포크 AI 인덕션 인피니트 라인, 용기 옮기면 화력 자동이동…끓으면 온도 낮춰

2024 대한민국 혁신대상

신기술혁신상
삼성전자(한종희 DX부문장·부회장)의 비스포크 AI 인덕션 인피니트 라인(Infinite Line)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혁신대상’ 신기술혁신상 대상을 수상했다.

비스포크 AI 인덕션 인피니트 라인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담은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라인 인덕션이다. 강화된 내구성과 디자인은 물론 요리 시간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기술 혁신이 주방의 격조를 높여준다. 견고한 무광 소재의 글라스를 적용해 강한 내구성과 품격 있는 디자인을 갖췄다. 마이크로 딤플 내스크래치기술 및 고강도 화학 강화 기술을 적용해 모스 경도 8단계에 해당할 정도로 단단한 ‘인피니트 글라스’가 탑재돼 잘 긁히지 않는다. 국제 인증기관 인터텍으로부터 삼성전자의 기존 일반 글라스 대비 스크래치에 1.5배 강하다는 인증을 받은 바 있다. 글라스에 지문 자국이나 오염이 묻어도 깔끔하게 제거 가능해 관리가 편리하다.

매트한 질감과 새틴 차콜 색상의 은은한 디자인으로 다른 주방 가전은 물론 다양한 주방 인테리어와도 조화롭게 어울린다. 4면 테두리에는 고경도 글라스와 일체감을 주고 이음새를 최소화한 일체형의 ‘슬림 메탈 프레임’이 적용돼 세련된 디자인이다.

4개의 코일을 배치해 열을 더욱 고르게 전달하는 ‘콰트로 플렉스존’ 적용 모델에는 화력 자동 이동 기능이 탑재돼 조리 용기의 위치를 옮기면 기존에 설정한 화력과 타이머가 그대로 적용돼 일일이 설정을 다시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인다.팬 소음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돼 기존 대비 소음을 약 10㏈ 줄이고, 좌우 화구를 동시에 사용할 때는 고주파 소음을 기존 대비 60% 이상 저감하는 삼성전자의 특허기술 DNC를 통해 조용한 조리 시간을 지원한다(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기존 자사 제품 대비 한층 슬림해진 디자인과 최적화 유로 설계를 통해 식기세척기와 직렬 설치가 가능하도록 해 주방 공간 최적화를 도와준다.

‘스마트 쿡’ 기능도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물이 끓는 상황을 감지하는 센서가 내장돼 자동으로 화력을 조절하는 ‘물 끓음 감지’도 적용됐다. 끓어 넘친 국물로 인해 글라스가 오염되거나 화상을 입을 위험을 방지할 수 있다.

최형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