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닝GPT, 어디까지 사용해 봤니"…소리로 듣기부터 요약까지

답변 내용 들으며 요약까지 학습 효과 '쑥쑥'
생성형 AI 기반 웹툰 창작 SaaS 솔루션 ‘투닝’의 운영사 ‘툰스퀘어’ (대표이사 이호영)가 폭넓은 학습 경험 향상과 대화를 통한 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투닝 GPT 내 신규 기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규 기능으로 국사 인물 외 마틴 루터 킹 주니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헬렌 켈러 등 세계사 캐릭터 추가와 ‘대화 내용 요약하기’, ‘대화 내용 소리로 듣기’ , 캐릭터의 정보를 담은 ‘캐릭터 소개’ 가 추가되었다.

이를 통해, △세계사 인물을 선택해 관련 역사 정보를 파악 △‘캐릭터 소개’로 역사 인물, 직업군 등에 대해 이해 △‘대화 내용 요약’으로 대화의 핵심 내용을 파악 후 정리 △’대화 내용 소리로 듣기’ 기능으로 인물들의 목소리를 재현해 학생들의 집중력 향상과 생동감 있는 학습으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할 수 있다.지난 1월 출시된 투닝 GPT는 세종대왕, 이순신 등 역사 인물과 더불어 프로게이머, AI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 초/중/고 학생들이 희망하는 직업군 약 100명 이상의 화자와 대화할 수 있다.

툰스퀘어 이호영 대표는 "학습 단계별, 분야별로 수업이 진행되는 것을 넘어 학생 스스로 문해력 향상을 위한 독후 활동, 대입 논술 준비 등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화자를 추가하였고, ‘요약하기’ 신기능을 통해 답변의 핵심 내용을 점검해 볼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화자 추가로 학생이 주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안전한 생성형 AI 활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AI 투닝은 AI 콘텐츠 창작을 돕기 위해 4개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회원가입 한 번으로 투닝 GPT 외에 실시간 이미지 생성이 가능한 투닝 매직, 손쉽게 웹툰 제작을 끝낼 수 있는 투닝 에디터, 실시간 콘텐츠 공유 및 협업 툴 투닝 보드까지 이용 가능하다. 현재 AI 투닝은 약 1만 2천 명의 교사와 25만 명 이상의 학생들이 함께하고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