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대한배구협회와 배구 생태계 활성화 맞손
입력
수정
- SOOPx대한배구협회, 우수 방송 학교&클럽을 대상으로 1,500만 원 상당의 장학금과 배구 용품 지원SOOP은 대한배구협회와 함께 7월과 8월 2개월 동안 우수 방송 학교&클럽을 대상으로 총1,500만 원 상당의 장학금 및 배구 용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마추어와 유소년 배구 생태계 확장을 위해 마련됐다. 실제로 SOOP에선 지난 상반기에만 배구 생방송이 3천 개 이상 진행됐을 정도로 아마추어와 유소년 분야에서 입지를 다져오고 있다.이번 지원 프로그램은 배구 생방송이 가능한 클럽, 초&중&고, 대학&동호인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방송은 유소년과 아마추어의 연습&친선&대회 경기 등 다양한 형태가 모두 포함된다. 지원자는 아프리카TV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이후 이벤트 기간 동안 '아마 배구' 방송 카테고리에서 20시간 이상 방송을 진행하면 된다. 우수 방송 학교&클럽 선정 기준은 이벤트 기간 동안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 시간(80%)과 시청자 수(20%)로 결정되며, 상위 20개 팀에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 배구 생방송이 가능한 클럽, 초&중&고, 대학&동호인 누구나 참여 가능
- 상반기 배구 생방송 3천 개 이상 진행, SOOP 배구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지원 이어갈 예정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된 1~10등 10개 팀에게는 장학금 30만 원과 80만 원 상당의 배구 용품(배구공)이 지급되며, 11~20등에게는 40만 원 상당의 배구 용품(배구공)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벤트 진행 기간이 각 클럽&학교에서 하계 전지훈련을 떠나는 일정이 맞물려 더욱 다양한 경기가 생방송 될 것으로 기대된다.
SOOP 유준석 스포츠사업실장은 'SOOP은 스마트폰만 있다면 간편하게 어디서든 방송이 가능하고, 이 밖에도 '캠코더 USB 카메라 기능', '스코어보드 기능', '전 경기 VOD 아카이브 서비스' 등 아마추어와 유소년 분야를 위한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며,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아준 대한배구협회와 함께 앞으로도 아마추어 배구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뉴스제공=SOOP,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