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호연' 8월 28일 출시…"캐릭터 조합 재미에 초점"

온라인 쇼케이스 영상 공개…사전 예약 시작
엔씨소프트는 신작 '호연' 출시일을 오는 8월 28일로 확정하고 사전 예약에 들어갔다고 11일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오후 공개한 '호연' 온라인 쇼케이스 영상을 통해 게임 출시일과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호연'은 엔씨소프트의 대표작 '블레이드&소울' 세계관을 배경으로 만든 역할수행게임(RPG)이다.

플레이어는 60여 종의 캐릭터 중 5종의 캐릭터를 선택해 팀을 구성하게 된다. 게임은 실시간 전투를 펼치는 '필드 전투'와 전략성이 강조된 '턴제 전투'가 결합돼있다.

엔씨소프트는 이런 의미를 담아 '호연'의 장르를 '스위칭 RPG'로 정의했다.
제작진은 이날 쇼케이스 영상에서 "호연은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를 지향하는 게임은 아니다"라며 "최대한 버려지는 캐릭터 없이 다양한 영웅을 성장시키고 조합하는 덱 빌딩의 재미에 초점을 맞췄다"고 '호연'을 소개했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호연' 고기환 개발 총괄과 유튜버 '테스터훈'이 출연한 리뷰 영상을 통해 싱글·멀티 플레이로 즐길 수 있는 보스전, 캐릭터 획득 시스템, 상점·배틀패스 등 수익모델(BM) 등을 소개했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호연' 공식 홈페이지와 앱 마켓(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삼성 갤럭시 스토어)을 통해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는 게임 영웅 '군마혜'를 보상으로 받으며, 추첨을 통해 '갤럭시 Z폴드6 호연 에디션'도 획득할 수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