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반드시 부자 되는 자동이체 투자법

"부자들의 맘 편한 투자 방법에는 '자동이체'의 비밀이 숨어 있다!"
"시간이 돈을 벌어주는 자동이체 투자법으로 현재의 나에 충실하라"
"태초마을 사회초년생이라면 자동이체 투자법으로 상위 5% 부자 되자"
월급쟁이에 딱 맞는, 초보 투자자에게 안성 맞춤인 재테크 가이드 '반드시 부자 되는 자동이체 투자법'(미다스북스)이 출간됐다. 이 책은 진심 어린 투자 조언과 깊이 있는 재테크 정보를 담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투자 방법을 알려준다.

부자들은 자산이 돈을 벌어주는 구조를 만들어 놨다. 일을 안 해도 건물 월세로, 주식 배당으로, 은행 이자로 월급보다 더 큰 수익을 얻는다. 하지만 사회초년생을 비롯한 대부분 월급쟁이들은 육체노동을 통해 현금을 채굴하고 있다. 축척 된 부가 없어 자산이 돈을 벌어주는 구조를 만들지 못했다.그렇다면 시간이 돈을 벌어주는 구조를 만들면 된다. '선 자동이체 후 지출'이 원칙이다. 월급이 들어오면 우상향 자산을 자동이체로 매수한다. 자동이체로 빠져나간 후 남는 돈으로 알차게 소비를 하는 구조를 안착 시킨다. 그 다음 스텝은 자신의 몸값을 높여 자동이체 투자금액도 함께 늘린다. 물론 자존심을 위한 지출은 줄이고 자존감을 위한 투자를 늘려가는 게 필수다.

특히 저자는 소비가 행복을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착각이라고 강조한다. 저축, 투자 없이 소비만 하면 돈을 쓰다가도 뭔지 모를 불안감을 느낄 때가 있다. '이렇게 써도 되나?'라는 미래에 대한 불안감도 슬며시 느껴진다. 월급이 들어오는 동시에 연금, 예·적금, 투자, 대출 상환 등 목적에 맞게 내 돈이 빠져나갈 수 있게끔 정교하게 설계해야 한다. 반드시 '선 투자, 후 지출'을 실천해 소비의 찝찝함, 미래의 불안감에서 해방되어야 한다.

이 책의 핵심인 '자동이체' 투자법을 조금씩 따라가다 보면 조금씩 부자로 향하는 길이 열릴 수 있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재테크에 대한 고민을 줄이고 '현생'에 집중하게 만들어 준다는 것이다.'자동이체 투자법'은 우상향하는 자산을 자동이체로 모아가는 것이 핵심이다. 우상향하는 알짜 투자 상품을 자동이체로 매수한 뒤 시간이 돈을 벌어주는 구조를 만들면 큰 부자는 아니더라도 은퇴를 걱정하는 않는 작은 부자는 될 수 있다.

이 책은 부자가 되기 위한 투자의 첫걸음인 '마인드 셋'부터 정부지원, 퇴직연금, TDF 등 초보 투자자가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상품을 설명한다. 투자 방법인 적금, 채권, 배당투자부터 고급 투자 노하우인 IRP, ISA, 연금저축까지 아주 자세하게 담겨 있다. 성공적인 '부동산 투자'를 위한 '부동산 투자 10계명'도 부록으로 함께 실었다.


유주안기자 jayou@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