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큐어, 아랍에미리트 Trans Arabia社 와 플루르비프로펜 플라스타 및 리도카인 카타플라스마 수출 공급 계약 체결

세계최초 도네페질 알츠하이머 치매패치 개발사 아이큐어(KOSDAQ 175250)가 Trans Arabia와 플루르비프로펜 플라스타 및 리도카인 카타플라스마 제품을 아랍에미리트(UAE)에 5년간 공급하는 수출계약을 체결하였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급계약은 소염진통제 플라스타 및 국소 마취제 카타플라스마 제품을 최소구매수량 기준 5년간 총 약 88만 달러(약 11억원) 공급하는 계약이다. Trans Arabia는 두바이에 본사를 둔 의약품 유통업체이며, UAE 등 7개 중동 지역 병원, 진료소, 약국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해외 공급 계약 체결을 지속하고 있는 아이큐어는 도네페질 패치 글로벌 진출도 속도를 내고 있다. 작년 이탈리아 최대 제약사 Menarini 와 일부 동남아시아 판권 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올해 포르투갈 제약사 Pharma Barvaria 와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24개국에 대한 판권 계약을 체결하였다. 또한, 다른 글로벌 주요 지역 공급 계약을 지속 추진중에 있다.

아이큐어는 경피약물전달시스템(Transdermal Drug Delivery System; TDDS) 기술을 바탕으로 붙이는 의약품인 패치제, 플라스타, 카타플라스마를 전문 개발 및 생산하는 기업이다. 2018년 기술특례상장 후 전북 완주군에 KGMP 인증 공장을 운용하고 있으며, 해외 의약품 시장 진출을 위해 해외 GMP 인증도 준비중에 있다.

아이큐어 이영석 대표이사는 “아이큐어의 높은 TDDS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수출 본격화를 통해 이 분야 글로벌 강자로 성장하여, 저수익성 국내 매출에 집중된 제약사업 현재 수익 구조를 개선하고 매출 및 이익을 극대화 하는 것이 목표이다.” 고 말했다.

뉴스제공=아이큐어주식회사,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