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 포커스] AI's pick: 한전기술
입력
수정
한경유레카 포커스는 AI알고리즘 종합 플랫폼 한경유레카에 입점한 알고리즘들의 주간 수익률 순위와 알고리즘이 가장 많이 추천한 종목을 전달합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주간 수익률 1등: 고릴라리서치+
한경유레카에 입점한 종목추천 서비스 중 7월 셋째주 주간 수익률 1위는 고릴라리서치+가 차지했다. 고릴라리서치+가 추천 후 매도의견을 제시한 10개 종목의 평균 수익률은 4.8%였다.고릴라리서치+는 주가,환율,금리 등의 지표와 과거자산의 가격을 학습하여 주가를 예측하는 알고리즘 서비스이다.
고릴라리서치+가 주간 수익률 1위를 달성할 수 있게 해준 종목은 한전기술이다. 고릴라리서치+는 한전기술에 대해 7월 9일 매수의견을 제시한 후 전일 매도의견을 제시했다.전일 한전기술은 체코 투코바니 원자력 발전소 수주의 우선협상대상자로 한전기술을 비롯한 국내 기업들도 구성된 '팀코리아'가 선정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강세를 보였다.
2009년 아랍에미리트(UAE) 바라카 원전 수주 이후 15년만에 이룬 성과이며 24조원 규모에 해당하는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해당 소식이 전해지면서 한전기술을 비롯해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다.
'팀코리아'는 한국수력원자력을 중심으로 한전기술,두산에너빌리티,대우건설 등으로 구성됐다.당일에는 차익 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오후 14시 20분 전일대비 9.6% 오른 7만4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