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줌] 'MZ 세대 취향 저격' 캠핑용품 총집합


국내 최대 캠핑·아웃도어·레포츠 박람회인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이하 '2024 고카프 서울 스페셜 시즌')이 오는 21일까지 서울 강남 SETEC에서 열린다.

텐트, 침낭, 랜턴 등 기본적인 캠핑 장비부터 차박, 캠핑카 등 캠핑 관련 품목과 레저스포츠, 낚시 등 레포츠 관련 품목 등을 한자리에 전시하는 고카프는 캠핑을 즐기는 캠퍼들뿐만 아니라 캠핑 입문자들로부터도 많은 호응을 얻는 캠핑·아웃도어 박람회다. 입문자들은 전문가들로부터 제품 사용법과 유용한 팁을 배우고 구매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다.
19일 오전 서울 강남구 세텍에서 열린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 서울 스페셜 시즌에서 한 업체 관계자가 반려견 캠핑 용품을 소개하고 있다.
이번 고카프에서는 2024년 캠핑 트렌드를 한눈에 미리 파악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국내외 유명 캠핑 장비 브랜드가 대거 참가해 신제품을 단독 선공개하고 MZ 세대를 위한 캠핑 스타일을 새롭게 제안할 예정이다.

캠핑에 빠질 수 없는 캠핑 푸드와 주류, 디저트를 선보이는 'EAT’S & DRINK FESTA'도 열려 신규 캠퍼와 전문 캠퍼들에게도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19일 오전 서울 강남구 세텍에서 열린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 서울 스페셜 시즌을 찾은 관람객들이 각종 캠핑 용품을 살펴보고 있다.
하계 캠핑을 위한 여러 가지 특별전도 마련됐다. 'SUMMER SEASON FESTIVAL' 기획전에서는 야외 활동을 더욱 시원하고 특별하게 만들어줄 다양한 캠핑·레포츠 제품을 만날 수 있다. 특히 MZ 세대들을 겨냥한 상품들을 대거 선보였다.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바캉스 룩 비치웨어부터 펫 캉스를 위한 반려견 상품까지 캠핑에 특별한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캠핑 가전 기획전'에서는 여름 가전 신제품을 한자리에 볼 수 있다. 기온이 크게 상승하면서 여름 가전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주최 측에 따르면 "최근 들어 캠핑용 여름 가전제품에 대한 문의가 급격히 늘었다"면서 "이번 고카프에서는 이동식 캠핑용 에어컨, 저소음 서큘레이터, 무선 선풍기, 소형 냉장고 등 최신 기술과 디자인이 결합된 제품을 전시회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고 전했다.
임형택 기자 taek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