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뭘살까] 올림픽 스포츠 마케팅 '풍성'…중복 맞이 보양식도

유통업계는 파리 올림픽 개막(현지 시각 26일)을 앞두고 '스포츠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다.

오는 중복(25일) 전 주말 각종 보양식 할인 판매전과 장마철, 휴가철을 맞아 고객을 위한 이색 팝업스토어 행사도 풍성하게 준비됐다.
▲ 롯데백화점 = 전국 모든 점포에서 '더 스포츠 2024' 행사를 통해 인기 스포츠 브랜드 의류와 선글라스, 선케어(자외선 차단) 제품 등 60여종을 20∼60% 할인해 선보인다.

나이키와 아디다스 등은 런닝화와 티셔츠, 모자를 특가에 내놓고 몽클레어와 톰포드, 듀퐁 등 해외 럭셔리 브랜드 선글라스는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랑콤과 헤라, 에스티로더 등 화장품 브랜드는 선케어 제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60% 할인가에 선보인다. 김포공항점에서는 노스페이스화이트라벨 팝업스토어 행사를 진행한다.

▲ 신세계백화점 = 1932년부터 92년간 올림픽 공식 '타임키퍼'(시간 측정 기기) 자리를 지켜온 고급 시계 브랜드 '오메가'(OMEGA)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

오는 28일까지 대구신세계에서 진행되는 팝업 행사에서는 파리올림픽 특별 한정판 4종을 공개한다. 장마철을 겨냥해 전 점포를 '헬로키티, 헬로 썸머' 테마로 꾸민다.

수영복을 입고 물놀이 튜브를 든 헬로키티와 인증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등을 즐길 수 있다.

강남점에서는 '스폰지밥' 25주년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애니메이션 속 수중 도시인 '비키니 시티'를 그대로 구현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 현대백화점 = 판교점은 오는 21일까지 7층 프리미엄 운동도구 브랜드 '라피니토'의 팝업스토어를 연다.

전제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 할인하고 제품 구매 시 사은품으로 텀블러를 증정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프리미엄 덤벨과 프리미엄 케틀벨 스탠드 홈 패키지 등이 있다.

무역센터점은 4층에서 YG플러스의 아트 레이블인 '피시스'(Peeces)의 아트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피시스가 직접 큐레이션한 예술 작품부터 라이프스타일 제품까지관람·구매할 수 있다.

더현대 서울은 6층 언커먼스토어에서 MZ세대에 인기 있는 캐릭터 '지존'(ZIZONE)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 이마트 = 오는 21일까지 '서프라이즈 주말 3일 특가' 행사를 열고 한우와 돈육, 전복 등 먹거리 할인 행사에 나선다.

암소한우 전 품목과 브랜드 냉장 돈육 전 품목(국내산)은 신세계포인트를 적립하면 40% 할인한다.

연어와 광어, 새우 등 18입으로 구성된 '스시-e 프리미엄 모둠초밥'과 '광어 물회'도 신세계포인트를 적립해 구매하면 5천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냉동 군만두와 물만두·핫도그, 이온음료 단품 등은 두 개 이상 구매하면 반값이다.

▲ 롯데마트 = 중복에 즐기기 좋은 다양한 보양식 할인 행사를 연다.

오는 24일까지 자체 브랜드(PB) '요리하다' 인기 삼계탕 2종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최대 1천원 할인한다.

몸보신 닭고기 백숙용 전 품목도 20% 할인 판매한다.

해양수산부와 함께하는 수산대전 행사를 통해 완도 활전복은 20% 할인 판매하고, 행사카드로 결제 시 추가 20%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러시아산 킹크랩은 반값 행사를 통해 행사카드로 결제 시 100g당 5천950원에 선보인다.

물가안정 국산 갈치(대)는 3천원에 만나볼 수 있다.

▲ 쿠팡 = 오는 31일까지 유료 회원인 와우회원을 위해 식품 카테고리 일부 상품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식품 장바구니 쿠폰' 행사를 한다.

와우회원은 9천900원 이상 구매 시 10%(최대 1천원), 1만9천900원 이상 구매 시 20%(최대 4천원)의 할인 쿠폰을 각각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행사 상품은 휴가철 수요가 높은 식품과 간식 상품으로 구성됐다.

▲ 롯데온 = 여름 방학을 앞두고 바캉스룩을 테마로 '온앤더키즈 위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래핑차일드, 빈폴키즈, 헤지스키즈, 블루독베이비 등이 참여해 유아동 래쉬가드와 바캉스룩을 최대 60% 할인한다.

'여행 캐리어 브랜드 대전'에서는 쌤소나이트와 내셔널지오그래픽, 아메리칸투어리스터, 스위스밀리터리 등 캐리어 브랜드를 최대 40% 할인한다.

▲ 전자랜드 = 파리올림픽에 맞춰 다음 달 15일까지 '대한민국 파이팅 777 페스티벌' 프로모션을 한다.

삼성전자와 LG전자의 55인치 이상 TV 혹은 스탠드형 에어컨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777명에게 순금 3돈으로 제작한 금메달(1명)과 나이키 골프백, 커피 쿠폰 등 경품을 지급한다.

▲ 11번가 = 오는 21일까지 레포츠용 '에슬레져템'을 할인 판매한다. 원터치 폴딩 웨건, 멀티 가스버너, 에어텐트 등 캠핑용품을 비롯해 래시가드, 구명조끼, 스노클링마스크 등 물놀이용품과 낚시용품, 차량용품 등 여름휴가를 200% 즐길 수 있는 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최대 20% 즉시 할인가로 선보인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