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주택청약 종합안내서 ‘주택청약의 모든 것’ 전면 개정 발간

1년만에 선보이는 전면 개정판
올해 개정된 주요 청약제도 총정리
QR 바로가기 통해 청약홈과 바로 연결
24일 발간된 주택청약 종합안내서 『주택청약의 모든 것』 책자 표지 이미지. 한국부동산원 제공
한국부동산원이 주택청약 안내서를 발간했다. 단순 실수에 따른 부적격 당첨자 발생을 막고, 주택청약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서다.

한국부동산원은 지난해 6월 발간한 ‘주택청약의 모든 것’에 대한 전면 개정판을 약 1년 만에 내놨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3월 대폭 개정된 주요 청약제도를 총정리했다. 공급유형별 신청 자격, 당첨자 선정 방법 등 기본적인 내용도 담겼다.이번 개정판은 총 5개의 장으로 구성된다. 신생아 특별·우선 공급, 배우사 혼인 전 당첨 이력 배제, 부부 중복청약 허용, 배우자 청약통장 가입 기간 합산 등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청약제도 개정내용을 요약한 ‘한눈에 모아보기’, 공급유형별 ‘신청 자격 체크리스트’도 제공해 제도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QR 바로가기’를 통해 세부 설명이 기재된 청약홈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될 수 있도록 모바일 접근성을 개선했다.

개정판은 주요 대형서점 및 인터넷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청약홈 내 미리보기도 제공할 예정이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이번 전면 개정판은 정부의 저출산 대책에 따라 변경된 청약제도를 정확하게 안내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복잡한 청약제도를 보다 쉽게 이해해 내 집 마련의 기회 확대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명현 기자 wis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