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48시간내 이란의 이스라엘 보복공격 경고, 관련종목은?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이 현지시간 기준 4일에 G7에 이란과 이란의 지원을 받는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가 이르면 다음날 이스라엘에 대한 공격을 시작할 수 있다고 내용을 전달했다고 미국의 인터넷 매체인 악시오스가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블링컨 장관은 미국의 주요 동맹국들과 해당 사안에 대한 내용을 조율하고 마지막까지 이란과 헤즈볼라에 대한 외교적 압력을 가하기 위한 화상회의를 소집했다고 전달하였다.블링컨 장관은 이란과 헤즈볼라 모두 보복에 나설 가능성이 높으나 이를 최대한 제한하는 것이 전면전을 막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는 점을 강조했다고 악시오스는 전했다. 블링컨 장관은 보복의 규모나 공격의 정확한 시기를 알 수 없지만 24~48시간 내 시작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지난달 31일 이란 테헤란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인 하마스의 최고 정치지도자 이스마일 하니예가 암살되면서 이란과 하마스는 이스라엘을 공격 주체로 지목하고 보복을 공언하였다.

한편, 국내 증시는 미국의 경기침체 우려로 인한 미국 증시 급락, 국제정세 불안 등으로 인해 오후 1시 기준 코스피가 6.5%가 넘는 하락폭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사건으로 원유 수급에서 차질을 일으킬 수 있다는 우려로 인해 국내의 석유 관련주가 상승하고 있다.

국내의 석유 관련주로는 흥구석유, 중앙에너비스, 한국석유, 극동유화 등이 있다.

흥구석유 – 휘발유, 경유 등을 GS칼텍스 등으로부터 매입하여 대구경북 지역 등에 판매
한국석유 – 아스팥트 등의 석유 공업제품 제조
중앙에너비스 – SK에너지 등으로부터 lpg, 휘발유, 경유 등을 매입하여 수도권 등에 판매
극동유화 – 윤활유 제조, LPG 충전사업 등의 석유관련 사업 영위흥구석유, 한국석유, 중앙에너비스, S-Oil, 삼성바이오로직스, LG화학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