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월드고속훼리, 진도군에 장학금 2000만원 기탁

이혁영 씨월드고속훼리 회장(오른쪽 세 번째)이 5일 진도군인재육성장학회 관계자에게 장학금 20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씨월드고속훼리 제공
전남 진도~추자~제주 노선과 목포~제주 노선을 운항하는 연안여객선사 씨월드고속훼리는 진도군인재육성장학회에 2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이혁영 씨월드고속훼리 회장은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서 "진도 지역 학생들이 더 나은 미래를 향해 한걸음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으로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진도군인재육성장학회 관계자는 "씨월드고속훼리의 따뜻한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지역 학생들이 우수 인재로 성장하고, 지역 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씨월드고속훼리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본사를 둔 목포시에 성금을 기부하고 있으며 목포시 인재 육성 장학재단에도 3000만원을 기탁했다.목포 인근의 보호시설 아이들을 대상으로 제주도 사랑 투어를 20회 시행했고, 최근 전남지방경찰청 봄봄봄 지원단과 업무협약을 맺어 범죄 피해자의 경제적 지원 및 사후 관리를 위해 지원금을 기부하기도 했다.

씨월드고속훼리는 2023년도 해양수산부 주관 연안여객선 고객만족도 평가 결과 우수선사로 선정된 바 있다.

목포=임동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