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침체 시기에 포트폴리오 방어해 줄 저평가 주식 3종목 [인베스팅닷컴]
입력
수정
By Damian Nowiszewski / Damian has been involved in the financial markets since 2014. He writes columns for Investio.pl, Squaber.com and Comparic.pl.
(2024년 8월 8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최근 경기침체 우려가 커지면서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변동성이 커지는 가운데 시장이 조정을 받는 동안 일부 방어주는 할인된 가격에 매수 가능하다. 오늘은 경기침체 시기를 대비해 포트폴리오 추가를 고려할 수 있는 3종목을 알아보자. 인베스팅프로를 구독하고 적정가치 도구를 활용하면 버튼 클릭 한 번으로 보유할 종목과 처분할 종목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예상보다 부진한 미국 경제지표로 경기침체 우려가 커지면서 투자자들은 경기방어주에서 피난처를 찾게 되었다. 이런 불확실성은 주식 시장에 큰 부담을 주며 하락 추세를 부추기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투자자들은 잠재적인 시장 조정에도 불구하고 포트폴리오에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섹터의 주식에 주목한다. 공공 서비스와 헬스케어 섹터는 기술 또는 금융 섹터 대비 경기침체에 더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때문에 특히 많은 주목을 받는다.이를 염두에 두고 잠재적 경기침체에 대비해 포트폴리오에 추가할 수 있는 3종목을 알아보자.
1. 스타 가스 파트너스: 박스권 탈출을 기다리는 종목
난방 솔루션의 주요 업체이자 판매량 기준으로 미국 최대 난방유 유통업체인 스타 가스 파트너스(NYSE:SGU)는 강력한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판매량 증가와 총 마진 개선으로 실적이 강화되었으며, 결과적으로 인베스팅프로 적정가치는 14달러 이상으로 책정되었다.스타 가스 파트너스 주가는 연초 이후 10~12달러의 박스권 범위 내에서 거래되며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 최근에는 이론적으로 잠재적 성장을 나타내는 역머리어깨형 패턴을 형성하고 있다.
12달러를 돌파하면 상승 추세가 시작된다는 신호이며, 주당 14.60달러 부근의 공급 구간으로 이동할 수 있는 길이 열릴 것이다.
2. 머크앤드컴퍼니: 긍정적 서프라이즈 실적 지속
최근 하락에도 불구하고 머크앤드컴퍼니(NYSE:MRK)는 장기적인 상승 추세를 유지하고 있다. 2022년 첫 3분기 침체기에도 머크의 주가는 상승세를 유지하며 회복력을 보여 주었다.출처: 인베스팅프로
그러나 머크앤드컴퍼니는 특히 중국에서의 가다실 공급 문제와 같은 도전에 직면해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한다면, 향후 분기에 대한 수정된 전망치가 기대치를 낮추긴 했지만 상당한 매출 성장을 촉진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머크앤드컴퍼니의 다각화된 포트폴리오, 지속적인 인수 발표,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지속적 호실적은 계속 주식 수요를 뒷받침하고 있다.
3. 글락소스미스클라인: 40% 이상의 상승 잠재력
글락소스미스클라인(NYSE:GSK)은 인베스팅프로 적정가치에 따르면 40% 이상 상승 잠재력이 있다. 또한 재무건전성 점수가 5점 만점에 4점으로 제약 부문에서 뛰어난 수준이다.출처: 인베스팅프로
글락소스미스클라인의 주가는 발암 물질이 검출되어 리콜된 속쓰림 치료제 잔탁(Zantac)과 관련된 소송이 진행 중이라는 압박에 직면하고 있다. 최근 글락소스미스클라인는 또 다른 소송에서 승소했지만, 여러 소송이 남아 있으며 일부는 합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글락소스미스클라인은 머크와 마찬가지로 다각화된 포트폴리오, 강력한 시장 지위, 탄탄한 재무건전성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탄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해당 기사는 인베스팅닷컴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사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