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라 미숙해" SNS서 난리 나더니…김성철, 케이크 모델로
입력
수정
파리바게뜨, '티라미수 케익' 모델에 김성철SPC 파리바게뜨가 티라미수 제품 모델로 배우 김성철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밈(Meme)으로 잘파세대와 소통 강화 전략
파리바게뜨는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뜨겁게 달군 ‘티라미수 케익(케이크)’ 챌린지로 화제를 모은 김성철과의 협업으로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에 나선다.김성철은 2018년도 출연한 드라마 ‘투 제니’라는 작품에서 밴드 위아더나잇의 ‘티라미수 케익’을 불렀다. 김성철은 2022년에 이 곡을 리메이크해 발매했는데 최근 이 음원이 역주행하며 SNS 댄스 챌린지로 확산했다.업계에 따르면 일명 ‘티라미수 케익 챌린지’는 중독적인 멜로디와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댄스로 유명 가수와 해외 인플루언서까지 참여할 정도로 큰 관심을 받았다. ‘T라 미숙해’라는 언어유희 밈(meme·인터넷 유행어)까지 생기며 지속해서 화제가 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 같은 인기를 반영해 회사는 파리바게뜨 대표 스테디셀러 중 하나인 티라미수의 모델로 김성철을 택한 것. 이 제품은 진한 커피 향과 고급스러운 마스카르포네 치즈 크림이 특징이라고 회사는 소개했다. 파리바게뜨는 ‘김성철과 함께하는 SNS 챌린지’ 등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파리바게뜨의 스테디셀러인 티라미수를 색다른 방식으로 소개하고자 잘파세대를 중심으로 큰 사랑을 받는 김성철과의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 배우 김성철과 함께 친근하고 재미있는 챌린지를 선보이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