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놈앤컴퍼니, '유이크' 긴자 미츠코시에 팝업스토어 연다
입력
수정
·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긴자 미츠코시 백화점에서 '유이크 유니버스' 콘셉스토어 운영지놈앤컴퍼니의 화장품 브랜드 ‘유이크(www.theuiq.com)’가 일본 백화점 업계 1위 '미츠코시 이세탄' 그룹의 대표적인 럭셔리 백화점인 긴자 미츠코시 백화점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며 일본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 모델 '라이즈(RIIZE)'와 함께하는 팬사인회&뷰티토크쇼도 열어...일본시장 공략 강화 계획
유이크는 지난 4월 신세계와 손잡고 오픈한 초대형 팝업 스토어 '유이크 유니버스(UIQ UNIVERSE)'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글로벌 팝업 첫 국가로 MZ세대를 중심으로 K뷰티에 대해 크게 관심이 커지고 있는 일본을 선정했다. 이번 팝업 장소인 미츠코시 긴자점은 도쿄 쇼핑 중심지에 위치한 전통있는 고급 백화점으로 일본인들 뿐 아니라 해외 관광객들의 명소로 잘 알려져 있다.이번 팝업스토어는 8월 21일부터 26일까지 긴자 미츠코시 백화점 신관 7층에서 운영되며 유이크만의 특허받은 마이크로바이옴 성분 소개 및 일본에서 인기 있는 '바이옴 비타C' 라인 등 유이크 제품을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 '유이크 유니버스' 컨셉의 메인 판매 및 홍보 부스 외에 별도의 포토존 공간을 마련해 방문한 고객들은 팝업 공간 곳곳을 누비며 다양한 제품과 볼거리를 만끽할 수 있다.
유이크는 일본 팝업스토어 기간 동안 △베스트 제품 체험 △라이즈 광고 의상 전시회 △대형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현장에서 ‘바이옴 베리어 라인의 크림 미스트와 클렌징밤 톤업선크림, '바이옴 비타C 아이패치’ 등 인기 제품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일본 팝업 개최를 기념해 전속모델 라이즈(RIIZE)가 매장에 방문하는 것은 물론 일본 고객 50명을 초청해 팬사인회와 함께 라이즈의 뷰티 비법을 소개하는 뷰티토크쇼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유이크 팝업은 미츠코시 백화점과 싱글즈가 함께 기획 및 운영하는 '싱글즈 서울 스토리 인 긴자' 행사의 일환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18개 인기 K뷰티 및 K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며, 행사장 중 유이크 매장이 메인 부스로 가장 크게 위치해 있으며 유일하게 별도의 이벤트 포토존도 운영한다.유이크 관계자는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일본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라며 “라이즈와 함께 한 팝업과 마케팅을 통해 유이크 브랜드의 우수성을 보다 친근하게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유이크는 지난해 10월 일본 롯데면세점 긴자점과 로프트 시부야점에 팝업스토어를 열었으며, 특히 롯데 긴자점은 오픈 두 시간만에 모든 제품이 품절될 만큼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지난 7월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이 운영하는 큐텐재팬(qoo10.jp)에서 '바이옴 비타C' 라인이 뷰티 카테고리 판매 1위를 차지하며 일본 내에서 브랜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뉴스제공=지놈앤컴퍼니,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