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리조트, 브레드 이발소 협업 패키지 출시

□ 2030대 캐릭터 상품 수요 고려, 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와 협업

□ ▲객실 ▲조식 2인 ▲워터파크 이용권 2인 ▲굿즈로 구성

□ 여행 업계 최초 브레드 이발소 한정판 굿즈 제작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어른이들 겨냥한 ‘브레드 이발소’ 협업 패키지를 선보인다.

한국콘텐츠진흥원 ‘2023 캐릭터 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20, 30대 캐릭터 상품 구매 경험은 평균 74.5%에 달한다. 장난감 주요 소비층으로 꼽히는 3~9세와 비슷한 수치다. 한화리조트와 협업하는 ‘브레드 이발소’는 천재 이발사가 손님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국내 애니메이션으로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인기가 좋다. 귀여운 캐릭터와 현실적이고 탄탄한 스토리로 유튜브 채널 구독자 중 44.3%가 MZ세대로 알려져 있다.

패키지는 ▲객실 1박 ▲조식 2인 ▲수영장 또는 워터파크 이용권 2인 ▲굿즈(Goods)로 구성했다. 브레드 이발소가 여행 업계와 협업 굿즈를 제작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굿즈는 비치타월과 리유저블 가방을 준비했다. 비치타월은 메인 캐릭터가 휴가를 즐기는 모습을 담아냈으며 극세사 재질로 만들었다. 리유저블 가방은 방수 소재로 물놀이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사용하기 좋다.브레드 이발소 패키지는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경주 ▲설악 쏘라노에서 판매한다. 설악 쏘라노의 경우 워터피아 주간권과 나이트 스파 중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9월 2일까지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며 이용 기간은 10월 31일까지다. 패키지 가격은 18만원부터다. 자세한 내용은 한화리조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화리조트 관계자는 “요즘은 캐릭터 자체 인기가 높아 브랜드와 결합 시 고객 반응이 뜨겁다”며 “마티에 오시리아 캐릭터 객실의 경우 상반기 평균 투숙률이 88%에 달할 정도 인기가 좋아 올해 10월 객실을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캐릭터 선호 문화가 확산하면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캐릭터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뽀로로 객실은 예약이 어려울 정도로 인기가 높다. 마티에 오시리아는 호텔 업계 최초로 잔망루피 테마 객실을 조성하기도 했다. 설악 워터피아는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티비와 손잡고 라그나로크 포토존과 이벤트를 준비해 큰 관심을 모았다.

뉴스제공=한화호텔앤드리조트,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