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 하락흐름 이어가던 네이버 반등, 이유는?

하락흐름을 이어가던 네이버의 주가가 반등하고 있다. 이는 네이버의 인공지능 에이전트인 하이퍼클로바X의 이미지 이해 및 분석 기능 추가, 네이버의 호실적으로 인한 반등으로 추정된다.

네이버는 오는 27일 대화형 인공지능 에이전트인 클로바X에 이미지 관련 서비스를 새로 추가한다고 밝혔다.사용자들은 이번 업데이트로 클로바X 대화창에 올린 이미지에서 추출된 정보와 입력한 질의를 바탕으로 AI와 대화할 수 있으며 클로바X는 사진 속 현상을 묘사하거나 상황을 추론하는 등 다양한 지시를 수행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클로바X가 이미지나 그림 형식으로 된 표, 그래프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것이 가능할 전망이다.
클로바X는 그동안 논리적 글쓰기, 코드 작성, 번역 등의 작업에 사용됐는데 이미지 이해 능력을 기반으로 개인의 생산성 향상 도구로서 활용 범위가 넓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네이버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4,727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26.8% 증가한 것으로 기록했다고 밝혔었다.
주가가 지지부진하던 NAVER 등의 인터넷 관련주가 반등하면서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인터넷 관련주로는 NAVER, 카카오 등이 있다

NAVER –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회사이며 포털, 웹툰, 커머스 등의 사업을 영위
카카오 –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회사이며 카카오톡을 운영중이고 카카오뱅크 등의 자회사가 있음

NAVER, 카카오, LS ELECTRIC, 현대차, HD한국조선해양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