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과 헤즈볼라 공방전에 국내 석유 관련주 상승세, 핵심종목은?

이스라엘과 레바논 이슬람 무장단체인 헤즈볼라가 공방전을 주고받았다는 소식에 국내 석유 관련주가 장 초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25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이날 레바논 친이란 무장단체인 헤즈볼라의 공격 조짐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이스라엘군은 전투기 100여대 등을 동원하여 레바논 내 헤즈볼라 표적을 공습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군은 공습 개시 직후 이 사실을 발표한 후에 자국 북부 주민들에게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라고 알렸으며 레바논 남부에도 아랍어 메시지를 통해 “우리는 헤즈볼라의 위협을 공격해 제거하고 있다”고 경고한 것으로 알려졌다.헤즈볼라도 이스라엘에 300발 이상의 로켓을 쏟아부으며 지난 달 고위 지휘관이 암살된 것에 대한 보복 개시를 선언하였다.

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장관은 이날 오전 6시부터 48시간 동안 전국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이번 사건으로 원유 수급에서 차질을 일으킬 수 있다는 우려로 인해 국내의 석유 관련주가 상승하고 있다.국내의 석유 관련주로는 중앙에너비스, 흥구석유, 한국석유 등이 있다.

중앙에너비스 – SK에너지 등으로부터 lpg, 휘발유, 경유 등을 매입하여 수도권 등에 판매
흥구석유 – 휘발유, 경유 등을 GS칼텍스 등으로부터 매입하여 대구경북 지역 등에 판매
한국석유 – 아스팥트 등의 석유 공업제품 제조

중앙에너비스, 흥구석유, 한국석유, 유한양행, 에스티팜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