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술에 예약까지…편의점 주류 전쟁

GS25는 새롭고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해 신개념 주류 3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최상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25일간 판매하는 라거 맥주 '25일 맥주'를 오는 29일 출시한다.일반적으로 맥주의 품질 유지 기한은 12∼18개월로 긴 편이지만 신선할수록 더 풍부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해 개발한 제품이다. 5만 캔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같은 날 코코넛 젤리가 들어간 하이볼 '츄잉 하이볼 밀키소다'도 출시한다. 소다맛 하이볼에 코코넛 젤리가 들어간 제품으로 캔 뚜껑을 열면 탄산과 함께 코코넛 젤리 알갱이가 떠오른다.다음 달 5일에는 해외에서 맥주와 토마토주스를 섞어 해장술로 즐겨 마시는 칵테일 '레드아이'의 제조법을 따른 '토마토 발포주'(토마토 레드아이 스타일)를 선보인다. 약 200g 토마토 1개 분량에 해당하는 농축액을 사용했다.



CU는 외식업 전문 통합 솔루션 기업 와드와 손잡고 식당 예약 플랫폼 캐치테이블에서도 주류 예약 구매를 할 수 있게 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원하는 상품을 예약 구매한 후 지정한 날짜와 점포에서 받을 수 있다.대상 상품은 발베니, 글렌피딕, 헨드릭스 등의 인기 위스키부터 시작해 맥주, 와인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늘릴 계획이다.

서비스는 서울 명동, 부산 해운대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 위치한 1천여개 점포에서 먼저 선보인 후 운영 점포를 늘리고 식당에서 별도 비용 없이 구매한 주류를 마실 수 있는 '콜키지 프리' 연계 등 제휴 분야를 넓혀갈 예정이다.

서비스 확대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캐치테이블 앱에서 발베니, 글렌피딕 등 위스키 14종을 구매하고 픽업 장소로 CU 점포를 선택하면 최대 32%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