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신한 미국장기국채분할매수’ 목표전환형 펀드 판매

금리인하가 시작 된다면 어디에 투자하시겠습니까?
키움증권에서는 26일(월)부터 잔존만기 10년 이상의 미국국채 및 미국국채 관련 ETF등에 투자하는 ‘신한 미국장기국채 분할매수 목표전환형 증권투자신탁 제1호(H) [채권-재간접형]’ 펀드를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미국 국채는 높은 신용도를 바탕으로 경기 침체 우려에 따른 주식 시장의 변동성이 증가하는 시점에 상대적으로 높은 이자수익 및 자본차익을 추구할 수 있는 자산이다.이 펀드는 신한자산운용이 출시할 펀드로 미국의 금리인하에 따른 잔존 만기 10년 이상의 미국 국채 및 관련 ETF 투자를 통해 자본수익을 추구한다. 출시 후 최대 2개월 이내 분할매수 전략으로 시장 상황에 따라 채권 편입 규모 및 속도 조절을 통해서 시장 변동성에 대응 한다. 또한, 원화 환율 변동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환헷지를 실행한다.

목표수익률은 6%이며, 전환 조건(누적 기준가격 1,060원, A1클래스 기준(세전/보수 차감 후)) 달성 후 국내 1년 미만 단기 국공채 및 ETF 위주로 전환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미국 연준의 금리인하가 본격화 되면 미국 장기 국채의 자본 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며 “이번에 판매하는 신한 미국 장기국채 분할매수 목표전환형 펀드는 미국의 금리인하 시기에 맞춰 투자처를 찾는 투자자에게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이 펀드는 9월 9일 오후 1시까지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영웅문S#에서 중개형ISA계좌 및 종합계좌(수익증권 거래 가능 계좌)로 거래할 수 있다.

* 이 금융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보호되지 않습니다.* 자산가치 변동 등에 따른 원금 손실(0~100%) 발생시 투자자 귀속 * 투자전 설명 청취 및 (간이)투자설명서ᆞ집합투자규약 필독 * 증권거래비용 등 추가 발생 가능 * 과세기준 및 방법 향후 변동 * 수수료 등 홈페이지 참고 * 선취판매 수수료 0.5% * 환매수수료 없음 * 총 보수 : Ae : 0.66%, Ce : 0.835% C-pe : 0.71%

준법감시인 사전확인필 제2024-00129호

뉴스제공=키움증권,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