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공지능·블록체인 전문가 한자리에…'AI 크립토 서밋 2024' 내달 5일 개최

사진 = 스마트밸러
스위스 디지털 자산 인공지능(AI) 플랫폼 스마트밸러는 글로벌 인공지능·가상자산(암호화폐)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융합을 논하는 '인공지능 크립토 서밋2024(AI Crypto Summit 2024)' 콘퍼런스가 내달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서울 서초구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 블록체인 행사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4(KBW 2024)' 기간에 개최되며 스마트밸러가 주최한다. 또 분산 인공지능을 위한 인프라와 프레임워크를 개발하는 그리핀AI가 파트너로 참여한다. 행사 티켓은 루마 링크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그리핀AI가 커뮤니티를 위한 참여 티켓을 무료로 500장 제공한다.행사에는 글로벌 블록체인·인공지능 업계를 선도하는 전문가 150여명이 참여해 연단에 오른다. 후마윤 셰이크(Humayun Sheikh) 페치에이아이(FET) 최고경영자(CEO), 얏 시우(Yat Siu) 애니모카브랜드 공동창립자, 올리버 펠트마이어(Oliver Feldmeier) 그리핀AI 창립자, 세바스찬 보르제(Sebastian Borget) 더샌드박스(SAND) 공동창립자 등이 업계 인사이트를 나눌 전망이다. 행사장에는 블록체인·인공지능 기업 및 프로젝트 50여곳이 참여해 전시 부스를 꾸릴 예정이다. 업계 인사, 참여자 간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돼 있다.

행사를 주최한 스마트밸러는 "이번 행사는 업계 최고의 전문가와 투자자가 한자리에 모여 AI와 블록체인의 교차점에서 일어나는 혁신을 탐구하고 인공지능의 미래를 논의한다"면서 "우리는 루프탑에서 열리는 세계 최초의 AI과 인간 DJ 대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귀중한 통찰력과 비전을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행사는 모든 발표와 패널 세션에서 영어와 한국어 통역이 제공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