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 IT교육센터, '차세대 프로덕션 전문가 양성'

엔터테인먼트 영상 기획 및 제작 과정 3기 실무 프로젝트 돌입
사진=게티이미지
한경닷컴의 IT인력 전문 양성 기관인 한경닷컴 IT교육센터는 '엔터테인먼트 영상 기획 및 제작 과정 3기'의 직무교육이 완료되었고 실무 프로젝트가 진행중이라고 5일 밝혔다.

'엔터테인먼트 영상 기획 및 제작 과정'은 고용노동부의 '2024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엔터 잡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일경험이 부족한 미취업 청년들에게 다양한 직무교육과 기업체의 현장 실무프로젝트까지 경험해 취업 연계까지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엔터테인먼트 영상 기획 및 제작 과정은 전공, 비전공 상관없이 무료 교육으로 진행되며, 지원금 약 300만원을 지원받으며 엔터사뿐 아니라 유명 웹 예능 제작사의 실무 프로젝트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이 과정은 서울창업허브에서 8월 12일부터 9월 2일까지 사전 직무교육을 진행했으며, 교육기간 동안 7만5000원의 직무교육 수당을 지급한다.
엔터테인먼트 영상 기획 및 제작 과정 3기 교육생들이 서울창업허브 공덕에서 교육을 진행중이다.
직무교육을 수료한 청년은 지난 9월 3일부터 오는 10월 28일까지 8주간의 일경험 실무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팀 별 240만원의 팀 지원금과 일경험 수당 60만원(8주)까지 지급된다.실무 프로젝트에는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각 부문에서 전문성을 갖춘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 오오티비, 벌스워크, 케이랩컴퍼니, 콘텐츠엑스, 스페이스 오디티, 코리아엔터테인먼트미디어(텐아시아)가 10월 28일까지 실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엔터테인먼트 영상 기획 및 제작 과정 3기 실무 프로젝트에 참여중인 교육생은 "엔터산업 관련 대외 활동 기회가 부족했는데, 이렇게 멘토님과 실무 프로젝트를 진행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며, "취업 준비에 필요한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고용노동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고 한경닷컴이 운영하는 이번 과정은 엔터테인먼트 직무 중 영상 프로덕션 업무를 집중 진행하는 과정으로 교육생들은 직무 교육에 이은 실무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일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지원한다.엔터테인먼트 영상 기획 및 제작 과정 3기는 10월 28일까지 진행된다. 교육과정의 자세한 정보는 한경닷컴 IT교육센터 카카오톡 상담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