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이랑 일하고 싶다고?…K-POP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과정 2기 교육생 모집

엔터 마케터 지망생을 위한 마케팅 전문 강의 2기 열려
국내 최초 K-POP 데이터 기반 마케팅 커리큘럼 구성
사진=게티이미지
한경닷컴의 IT인력 전문 양성 기관인 한경닷컴 IT교육센터는 'K-POP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KDT(K-디지털트레이닝)' 사업과정으로 첨단·디지털 산업 분야 선도기업이 현업 기반의 교육훈련을 제공하는 국비지원 직업훈련 사업이다.'K-POP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과정은 국내 최초 K-POP 데이터 기반 마케팅 커리큘럼으로 현직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들이 참여해 진행되며,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 △K-POP산업이해,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K-POP마케팅과 마케팅 데이터의 이해·분석, △데이터 기반 K-POP 마케팅 인사이트 도출과 콘텐츠 제작, △K-POP마케팅 전문기업과의 실무 프로젝트, △취업컨설팅 등으로 구성된다.

직무역량 강화는 물론 취업컨설팅까지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4대 엔터사 및 주요 엔터사, 유통사, 플랫폼사 등 전/현직자로 이루어진 멘토진이 참여해 전문 지식을 전한다. 엔터 업계 채용전문가 이상환 강사와 17년차 아이돌 기획자 윤선미 강사도 함께한다. 또한 엔터 마케팅 전문기업 콘텐츠엑스와의 실무 프로젝트도 진행진다.

10월 16일부터 시작해 2025년 1월 14일 약 3개월간 서울 영등포구 한경닷컴 IT교육센터에서 교과과정이 진행되며, 서울 광진구 콘텐츠엑스 강의장에서 실무프로젝트가 진행된다. 교육기간 동안 훈련장려금 월 31만6000원이 지급되며,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 촉진수당 50만원까지 합산할 경우 월 최대 816,000원을 받으며 교육받을 수 있다.
사진='K-POP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과정' 교육 모습
1기를 수강중인 훈련생 중 한명은 "엔터 업계 취업을 위해 몇개의 과정을 교육받아왔지만, 이번 교육은 K-POP산업의 이해는 물론 실무적인 부분과 더불어 이론적인 부분까지 완벽한 마케팅 수업을 경험했다"며, "남은 실무 프로젝트까지 완벽히 수행해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K-POP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과정 2기'는 10월 2일까지 신청가하며, 한경닷컴 IT교육센터 및 엔터잡에듀, 고용노동부 HRD-Ne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