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파워·안전·스마트…전문가용 전동공구 선도

세계 최대 자동차 부품 및 전동공구 업체 보쉬 그룹의 전동공구 사업부가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전동공구 부문에 선정됐다. 7년 연속 수상이다.

올해 보쉬는 하이엔드 성능의 전문가용 충전 임팩트 드라이버 ‘GDR 18V-220C 프로페셔널’을 비롯한 18V 충전 공구 제품군을 다양하게 출시했다. 작업자의 건강과 안전을 케어하는 ‘분진 제거 솔루션’ 제품군도 선보였다.

‘GDR 18V-220C 프로페셔널’은 브러시리스 모터(BLDC)를 탑재한 전문가용 임팩트 드라이버다. BLDC 모터는 브러시를 없애고 수명·출력조절을 보완한 모터다. 소음이 작고 내구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113mm의 슬림한 헤드 길이와 중량은 1kg(배터리 미장착 기준)로 가벼워 빠르고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덕분에 건설 현장의 외관 구조물 고정 작업과 전기, 목조, 목공 등 여러 현장 작업에서 유용하다.

보쉬의 ‘분진 제거 솔루션’은 분진이 발생하는 지점에서 집진하고, 전동공구에 완벽하게 결합하도록 설계돼 높은 집진율을 자랑한다. 집진 솔루션 제품은 GAS 18V-12 MC, GAS 35M AFC 등의 집진 청소기와 EXPERT SDS 클린 어댑터 등이 대표적이다. 이들은 로터리 해머 드릴에 손쉽게 부착해 사용할 수 있고, 좁은 공간에서도 우수한 집진 효율을 발휘한다.‘파워·안전·스마트’라는 3대 가치를 앞세워 전문가용 전동공구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보쉬는 사용자의 안전과 건강 보호의 필요성을 알리는 홍보에도 나서고 있다. 지난 2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코리아빌드’에 참가해 보쉬의 혁신적인 분진 제거 기술과 제품들을 선보이기도 했다.

김세민 기자 unijad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