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 특징주] 아모레퍼시픽, 중국사업 적자에도 '저평가 매력'
입력
수정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9일 아모레퍼시픽이 강세다. 아모레퍼시픽은 오후 13시 35분 전일대비 5.7% 오른 13만8300원에 거래되고 있다.지난 금요일 NH투자증권은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중국에서의 적자가 본업과 코스알엑스 해외 증익을 상쇄했으나 3분기 이후 중국 사업이 안정화되면 해외 이익 규모가 충분히 반영되어 기업가치를 다시 부각시킬 것으로 판단했다.
NH투자증권은 아모레퍼시픽의 올해 중국 영업적자를 1150억원 수준으로 추정했고 내년에도 영업적자를 전망했다. 하지만 기업가치 자체는 밸류에이션 바닥을 다진 것으로 보아 중장기 매 기회라고 판단했다. 중국 적자 폭 축소가 예상보다 빠르면 해외 이익 모멘텀 역시 부각될 전망이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8월 29일 매수의견을 제시했다.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으며 매매의견이 변동되면 앱을 통해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