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오션플랜트, ISO 품질·안전보건·환경 경영시스템 통합인증

전 사업장 국제적 공신력 확보
품질경영 확립 서약식도 개최
SK오션플랜트 야드 전경. SK오션플랜트 제공
SK오션플랜트가 전 사업장의 ISO 품질·안전보건·환경 경영시스템의 통합인증을 받아 국제적 공신력을 확보했다.

SK오션플랜트는 ABS-QE(미국선급품질인증, ABS-Quality Evaluation)의 ISO 9001:2015(품질 경영), ISO 45001:2018(안전보건 경영), ISO 14001:2015(환경 경영) 시스템 통합인증 심사를 성공적으로 수행, 인증을 취득했다.이번 통합인증은 고성공장과 밀양공장의 경영시스템 일원화 및 통합관리를 실현해 신뢰성을 높이고 조직 및 문서화의 통일성을 인증 받았다는데 의미가 있다.

특히 기존에는 각 사업장에서 별도 관리해 오던 ISO 경영시스템 인증을 일원화한 덕분에 전사 차원의 통일된 목표 수립과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통한 부적합 방지 및 비용 최소화도 기대된다.

또 SK오션플랜트는 전사 차원의 품질 인식 향상과 자발적인 품질 준수를 통해 고객과 비즈니스 파트너사 모두 만족하는 품질 경영을 확립하기 위한 품질 준수 서약식을 개최했다.서약에 참여한 비즈니스 파트너사들은 △제품의 결함 및 부적합 감소 △품질 골든룰 준수 △제품 위·변조 금지 등의 내용을 담은 품질 준수 서약서에 서명하고 실천 의지를 다졌다.

홍채흥 품질실장은 “이번 ISO 품질·안전보건·환경 경영시스템 통합 인증은 우리 회사의 전 사업부문에 대한 관리 수준의 우수함을 인정받은 것으로, 국제사회와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사는 물론 임직원과 비즈니스 파트너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ISO 품질·안전보건·환경 경영시스템을 개선,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품질 준수 서약식을 통해 비즈니스 파트너사의 품질 인식이 더욱 향상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전사 품질경영활동으로 회사 목표 달성에 큰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성=김해연 기자 hay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