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전문가 꿈 이루세요"…'단기 심화 과정' 최초 교육

한경닷컴, 제약바이오 품질 및 데이터 분석 전문가 과정 개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한경닷컴은 제약바이오 전문가 양성을 위해 '제약바이오 품질 및 데이터 분석 전문가 과정'을 개설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KDT(K-디지털트레이닝)' 사업과정으로 첨단·디지털 산업 분야 선도기업이 현업 기반의 교육훈련을 제공하는 국비지원 직업훈련 사업이다.'제약바이오 품질 및 데이터 분석 전문가 과정'은 관련 분야 자격증 과정을 제외하면 최초로 진행되는 단기 심화 교육 과정으로 제약 바이오 분야의 품질 관리 업무부터 HPLC분석 역량, 데이터 분석까지 다루는 과정이다.
제약바이오 품질 및 데이터 분석 과정
이에 한경닷컴은 단기 과정으로 제약 및 바이오 품질 관리와 데이터 분석에 대해 깊이 있는 학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현직 전문가를 포함해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과정으로 구성했다.

본 과정은 △제약/바이오 품질 관리(QC) 실무 △HPLC 분석 역량 강화 △제약바이오 데이터 분석능력 함양 등으로 구성된다.과정 운영 담당자는 "전공자들이 제약 및 바이오 분야에서 필요한 핵심 기술과 실무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며, "품질 관리, HPLC 분석, 데이터 분석 등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는 11월 1일까지 신청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고용24 및 한경닷컴 IT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내일배움카드 발급시 전액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훈련장려금도 지급한다.

한편, 한경닷컴은 2006년부터 한경닷컴 IT교육센터를 설립해 약 5000여명의 IT 교육생을 배출하는 등 국내 IT산업의 기술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K디지털트레이닝·일경험·혁신성장사업·컨소시엄사업 등 다양한 교육분야의 사업을 운영해오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