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수시2차 수험생,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새로운 입시 전략 주목

지난 2일 2025학년도 전문대 수시 1차 원서 접수 기간이 마감됐다. 전문대 수시2차는 오는 11월 8일부터 11월 22일까지 진행된다.

수능날인 11월 14일을 기준으로 약 1주정도 앞뒤로 배치가 돼 있고 전문대 수시2차를 기다리는 수험생은 수능 후에도 원서 접수가 가능하다.이런 상황에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은 전문대 수시 결과 발표 및 전문대 수시2차 모집 기간을 앞두고 전문대학교 진학을 고민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본교의 면접 전형은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할 수 있고 수시 지원 횟수에도 포함되지 않아 추가·중복지원이 가능한 전형으로 강제성이 없기 때문에 수시 납치와 같은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며 “전문대 수시2차를 기다리는 수험생들도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 면접 전형을 통해 자신의 적성 및 흥미에 맞춰 공부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또 “전문대 수시 결과 발표 및 2025 전문대 수시2차 기간을 앞두고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수험생들 중 수시 전형 및 수능 정시 준비가 부족하거나 내신, 수능성적에 대학 걱정이 있는 학생들의 입학 및 상담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그러면서 “학생 개개인의 차이는 있으나, 평균 2년~2년 반의 학업 기간으로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수여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유학, 학사장교 등 다양한 진로로 나아갈 수 있는 곳”이라고 덧붙였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2024년 기준으로 사회복지학, 정보보호학, 인공지능, 전자공학, 관광경영학, 만화예술 등 14개의 인기 전공이 개설돼 있다.

현재 2025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과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다. 원서 접수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