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글로리, 2025 디지털 다이어리 2종 출시
입력
수정
![사진=모닝글로리](https://img.hankyung.com/photo/202410/01.38310432.1.jpg)
모닝글로리의 스테디셀러인 테마컬러 노트 시리즈 디자인과 오뮤다이어리의 기술력이 결합된 '2025 테마컬러 심플 다이어리'와 '2025 테마컬러 올인원 다이어리'를 선보였다.테마컬러는 2012년 첫 출시한 모닝글로리 노트 시리즈로 4가지 콘셉트와 그에 맞는 4가지 컬러의 제품으로 오랜 시간 사랑받았다. 노트뿐만 아니라 수첩, 파일, 필기구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대됐다. 지난해엔 트렌드에 맞춘 톤 다운된 파스텔 계열의 새로운 테마컬러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번 2025 디지털 다이어리 역시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제작됐다.
2025 테마컬러 심플 다이어리는 △연간 계획 △목표 △가계부 △드림보드 △월간 계획 △주간 계획 △라인 노트 △모눈 노트 등 23가지 기본 내지를 삽입했다. 전체 크기가 약 1.4MB의 저용량으로 태블릿PC에서 가볍게 사용하기에 최적화됐다.
2025 테마컬러 올인원 다이어리는 심플 다이어리의 기본 내지에 추가로 월간 계획에 중점을 둔 △월간 목표 트래커 △월간 가계부 △월간 건강일지 △월간 콜랙트북 등이 포함됐다. 30가지 내지로 구성된 올인원 다이어리는 700페이지가 넘지만 용량은 6MB 미만으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디지털 다이어리의 특성상 모든 페이지가 무제한 복사가 가능해 원하는 스타일로 커스터마이징해서 나만의 다이어리를 만들 수 있다. 테마컬러 4가지 색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하이퍼링크 기능으로 원하는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완벽하게 구축해 오차 없이 빠르고 매끄럽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디지털 다이어리는 태블릿PC에서 ‘굿노트’ 등 필기 앱을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앱을 실행하고 구매한 디지털 노트 PDF 파일을 불러오면 그 위에 자유롭게 필기하거나 그림을 그려서 꾸밀 수 있다.
모닝글로리 디자인연구소 최용식 실장은 "모닝글로리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오뮤다이어리의 뛰어난 기술력이 결합된 이번 디지털 다이어리는 테마컬러 디자인이 그대로 반영돼 아날로그 감성을 디지털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편의에 맞춘 다양한 디지털 문구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원종환 기자 won0403@hankyung.com